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2. 새 기술들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2. 새 기술들

Aphros 2019. 1. 15. 18:59

0화 1화

이번 모드팩은 초보자 편의 모드팩이니

꽤 오랫동안 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일단 저는 기본 모드팩에 갤럭틱크래프트를 추가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우주 가는거 재밌으니까요 ㅋㅋ

구리와 알루미늄으로 알루미늄 브래스를 만들어 줍시다

이건 도구의 틀을 만들 때 사용됩니다. 금을 대신 사용할 수 있지만 너무 비싸니 이걸 사용합시다

남는 벽돌을 테이블 위에 두고 꼭지로 알루미늄 브래스를 부어주면,

이렇게 주괴 틀이 완성됩니다

전에 매달아놓았던 좀비 고기가 다 육포로 변했네요

가죽으로 변하기 전에 (40분) 수거해줍시다

일단 용광로를 2x2에서 3x3으로 넓혔습니다

2x2는 너무 좁아요;

용광로를 만든 가장 큰 이유는 광물 2배 정제도 있지만

더 좋은 도구를 만들기 위함도 있죠

돌 파츠를 만들어주는데, 이 파츠는 도구를 만들 수는 없고 도구 틀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뭔소린지 모르겠다고요? 곧 나와요

일단 곡괭이 머리 재료인 청동도 만들어주고요

돌 곡괭이 머리를 올려두고 알루미늄 브래스를 부으면 곡괭이 머리 틀이 되고,

거기에 청동을 부으면 청동 곡괭이 머리가 완성됩니다!

내구도를 꽉 채운 상태에서, 곡괭이 머리를 교체해 줍시다

부품 교체가 좋은게, 기본 곡괭이의 특성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Mining Level 만 올라갑니다

마이닝 레벨은 광물을 캘 수 있는 단계? 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용광로 다음 퀘스트는 용암 점토 양동이네요

굳이 점토 양동이로 했는지는 의문입니다. 용암을 담고 놓으면 사라지거든요

가볍게 깨주도록 합시다

그렇게 Hot Topic 이 완료되었습니다

둘 중 아무거나 받도록 하죠

음식이 부족하긴 하지만 굳이 받고 싶은 보상은 아니였습니다..

가든이 나오긴 했는데, 이것도 영....

참고로 Garden은 Pam's Harvestcraft 에서 추가해주는 건데요, 가든을 부수면 씨앗이 나옵니다

가든마다 씨앗 종류가 따로 있는데, 거기까지는... 알아서 위키를 찾아보세요 ㅎㅎ

일단 이 모드팩에서 기본적으로 추가하는 리소스 팩을 넣어줘야 합니다

다른 퀘스트를 할 때 텍스쳐가 깨진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기술 관련 퀘스트로 넘어가기 위해 이걸 해봅시다

기본적인 자동화 기계인데, 솔직히 많이 안 씁니다

잠깐 방패의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크리퍼 앞에서 방패를 들었는데

놀랍게도 피가 하나도 안답니다

이거 너무 사긴데

근처에 Chestnut 나무가 있는데 어디에 쓸지 모르겠네요

집근처 평지화좀 시킬려고 나왔습니다

이건 마인팩토리에서 추가해주는 고무나무인데요, 산업모드의 고무랑 호환 가능합니다

물론 산업모드를 활성화 시키지는 않아서 중요한 건 아니지만요

나무만 캐도 고무가 나옵니다!

산업모드는 추출기로 빼내야 하는데 말이죠. 산업모드를 활성화 했다면 고무는 이걸로 대체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평지화 끝

Wooden Miner, Chopper, Planter를 다 만들었습니다!

가볍게 퀘스트 깨주고요

보타니아에 쓰이는 리빙우드와 리빙락이네요

지금은 필요없지만 언젠가 쓰게 되겠죠

그 다음은 발전기입니다. 생존가의 발전기? 인데요

연료 효율이 좋은 대신 rf/t가 너무 낮아서 안쓰이는 발전기입니다

그래도 퀘스트니 만들어야죠

아 레드스톤이 들어가네요

레드스톤이 없으니 광질좀 해야겠습니다

광질하다 세투스 석영을 발견했네요!

이건 AE2 라는 디지털 창고모드? 에서 많이 쓰이는거라 확보해두심이 좋습니다

곡괭이를 많이 쓰면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옵션이 붙는데요,

아 강화는 좀.... 일정 확률로 내구도가 안닳는 옵션입니다. 쓰레기 옵션 중 하나죠

하여튼 가다가 드디어 발견했습니다

이제 퀘스트를 깰 수 있겠네요

y11 까지만 가려고 했는데 정신없이 내려가다보니 베드락까지 ㄷㄷ

다시 올라가야겠어요

딱 y11에서 시작하도록 합시다

그와중 친구가 밤사냥 갔다오면서 이걸 다깼네요 ㄷㄷ

생각보다 빨리 깨졌습니다;

보타니아의 마나 쿠키네요? 어디에 쓰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몬스터 생각난 김에 갑옷을 만들었습니다

나무로도 만들 수 있네요 ㅋㅋ 근데 내구도가 좀;

몬스터 킬 퀘스트 이후엔 20번 죽는거네요?

이거야말로 언젠가 깨지겠죠;

친구가 리워드백에서 초인종을 얻었습니다 ㅋㅋㅋ

우클릭하면 땡 땡 소리 나는데 장식용으로 괜찮은거 같네요

돌이 너무 많아서 더 좋은 배럴을 만들었습니다

이건 한 종류의 아이템을 대량으로 넣을 때 사용하는 겁니다

일단 만들려고 했던 발전기 완성

그렇게 이것도 퀘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이건 친구가 깬건데 이것도 받아주겠습니다

철과 양털만 있으면 NEI 보고 따라 만들면 되는 쉬운 퀘스트에요

  

어디에 쓰는지 모르는 재와, 보타니아 꽃들이 나왔습니다

보타니아 꽃들은 나중에 쓰이긴 할텐데... 지금으로썬 창고 차지의 주범이네요

아 또

이것도 친구가 깬 퀘스트네요. 사탕수수만 있으면 간단히 깨는거죠. 받아줍시다

물뿌리개도 철이랑 뼛가루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나중에

삽을 많이 사용하던 중에 Repair가 붙었네요! 자동수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옵션중 하나죠 ㅎㅎ

스켈레톤이랑 싸울 때 방패로 막다보니가 어느새 이렇게...

방패에 박힌 화살은 빨리 안사라지나보네요?

일단 앞서 만들었던 플랜터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씨앗, 화석 연료, 괭이를 넣어주면 작동을 하는데 범위가 1밖에 안되네요

이렇게 업그레이드를 만들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게 단점이지만요

이 자리에 넣어주면 1개당 2씩 오르게 됩니다

이제 슬슬 기계 모드 관련 퀘스트를 깨보려고 합니다

8. Rivers of Energy 가 그에 해당하죠

처음은 가볍게 왼쪽 위에 있는 써멀 익스팬션의 퀘스트를 깨보겠습니다

이 퀘스트 챕터에서는 주로 써멀 익스팬션과 엔더 아이오를 다루는데요,

발전기는 써멀이, 기계는 엔더아이오가 더 좋으니 번갈아가면서 깨려고 합니다

처음엔 Aqueous Accumulator를 만드는거네요

이건 무한 물을 만드는 기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기도 안먹고요

아까 설치해뒀던 플랜터가 작동을 하는지 물뿌리개로 물을 담고 (물뿌리개 들고 물에 우클릭) 뿌려봤습니다

그런데 작동을 안하네요? 이 모드가 하베스트크래프트의 작물을 인식 못하는건지...

아님 한 종류만 되는건지... 일단 이건 보류하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무한물 기계를 만들기 위해선 기어가 필요한데요

돌 기어를 두고 알루미늄 브래스를 부으면 기어 틀이 만들어지고, 거기에 구리를 부으면 구리 기어가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드는 방법이 제일 저렴하죠

그렇게 첫번째 퀘스트 완료!

일 줄 알았는데 하나 더 남았습니다

Steam Dynamo (스팀 다이나모)를 만드는건데요, 얘는 물과 화석연료를 이용해 발전을 하는 발전깁니다

그래서 처음에 무한물 기계를 만들었던 거고요

기계실을 만들려고 집 근처를 파봤는데, 엄청 큰 자연동굴이 있어서 만들기 힘들겠네요;

몹들이 너무 많고...

그러다 곡괭이에 Haste가 붙었는데... 꽤 쓸만한게 나왔습니다

이건 채광 속도를 높여주는 옵션이죠 ㅎㅎ 원래 같았으면 레드스톤 50개를 붙여야 합니다

땅을 파서 만들기는 어려우니 기계실을 지을 재료를 캐러 왔습니다

바로 Marble. 대리석입니다

이정도면 충분할거 같네요

기본 대리석 블럭 말고 다른 텍스쳐를 입혀줄 치슬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기계실!... 집 위치가 너무 애매해서 이렇게 만드는게 최선이였습니다...ㅜ

일단 구석에 무한물을 만들어주고요,

무한물이 생성되는 사이에 아까 만든 애퀴어스를 두면 물이 저절로 차오릅니다

그냥 기계만 둔다고 물이 생기는게 아니에요! 기계 옆부분 2칸에 물을 설치해둬야만 합니다

그리고 스팀 다이나모도 만들면...!

아이고 하나 더 남았네요. 써멀 익스팬션의 렌치라고 보면 되는 크레센트 해머입니다

이 해머는 방향 변경, 기계 분해 등에 쓰이는 필수품이죠

가볍게 완료해줍시다. 조합법도 어렵지 않아요

설치해둔 애퀴어스 위에 스팀 다이나모를 올려두면 이렇게 물이 차게 됩니다

좋아요 좋아

그럼 엔더 아이오로 넘어오겠습니다. 사실 발전기는 안 만들어도 되는데 처음 퀘스트가 스털링 제너레이터네요

이것도 화력발전기인데, 스팀 다이나모보다 덜 좋아서 스팀 다이나모를 먼저 만든겁니다

일단 아까 받은 리워드백에서는... 보타니아의 씨앗이 나왔는데 어디에 쓰는지는 모르는걸로;

스털링 제너레이터를 만들기 위한 재료인데요,

분명 제 기억엔 금조각이였던거 같은데 뭐이렇게 비싼지;

아까 만든 기본 축전기(Basic Capacitor)와 조합해서 기계 섀시(Machine Chassis)를 만들었습니다

직역하려니 어색하네요; 그냥 영어로 적겠습니다

그렇게 Stirling Generator 를 만들었습니다

이건 더 할게 없네요. 퀘스트 완료입니다

두 기계모드의 발전기 퀘스트를 깨고 나니 뭔가 좀 생겼네요

일단 엔더 아이오의 기계부터 만들어가겠습니다

처음은 SAG Mill 입니다. 분쇄기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와우, 조합법에 옵시디언이 들어가네요?

이것도 너프된 조합법인거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안 한지 꽤 돼서

옵시디언 만드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마리컬쳐의 Vat을 만들어서 용암과 물을 넣어주면 돼죠

이렇게 옵시디언이 완성됩니다

그러다 갑작스러운 크리퍼의 침입으로 집이 좀 날라갔네요 ㅅㅂ;

그래도 창고 안터진게 어딥니까..

그와중 구경오라는 말에 나가봤는데 여기선 보타니아가 진행중이군요

하여튼 쉽게 만들었습니다. 썎 밀

그 다음은 얼로이 스멜터네요? 이건 직역하면 합금 용광로가 되는데...

그냥 합금을 제작 가능한 전기 화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굳이 합금 제작을 안해도 돼죠

조합법이... 아 이건 좀;;

무슨 하나 만드는데 철이 저렇게 들어가네요; 철도 꽤 써서 다떨어졌는데 광질좀 가야겠습니다

  

안까고 미뤄둔 친구들을 까봤습니다. 영 좋지 않은 것들이 나왔네요

애플 코어는 어디에 쓰는지도 모르겠고... 오랜만이라 까먹어버린게 많네요; 머쓱

매톡도 많이 사용하다 보니까 뭔가 붙었는데... 곡괭이에 처음 붙었던게 붙었네요

강화. 일정 확률로 내구도가 안 닳는.... 이런거 말고 속도가 붙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 저게 뭔가 했더니 석유였네요

빌드크래프트에서 추가해주는 액체입니다

저걸로 석유 발전을 할 수 있긴 한데.... 굳이 쓸 필요는 없습니다

철을 캐기 위해 광질 도중에 Yellorite를 발견했네요!

빅 리액터의 광물인데요, 핵발전에 쓰이는 소중한 광물입니다. 보이면 바로바로 캐주세요

그리고 빽빽한 금 광석도 발견했습니다! 이걸 캐면 금 광석이 더 많이 나오죠 ㅎㅎ

계속 광질을 하다가 곡괭이가 또 업그레이드 했는데

아; 또 이게 떴네요... 제발 그만 나왔으면.. 운도 없습니다

그렇게 캐온 광물들.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ㅎㅎ

가장 중요한 철도 많이 캤고요

그렇게 합금 용광로...가 아닌 Alloy Smelter(얼로이 스멜터)를 만들었습니다

퀘스트 완료네요! 전 금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에너지, 액체, 아이템을 수송할 수 있는 Conduit(컨두잇, 도관) 시리즈 만들기 퀘스트네요

컨두잇에 들어가는 공통 재료는 이건데요, 자갈 점토 모래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걸 만들고 구워주세요

 

리워드백을 깠더니 와우! 보상이 ㅆㅅㅌㅊ네요

가격이 창렬인 기본 캐패시터와 써멀에서 추가해주는 가방인 Satchel 입니다

근데... Satchel(사첼)에 뭔가 들어있네요? 보타니아건데 깨졌나 봅니다

저걸 설치하고 부쉈더니 반블럭 2개가... 용도는 딱히 없는듯 합니다 쓸모없네요

그렇게 에너지 컨두잇 완성!

저기 보이는 가운데 주괴는 레드스톤과 철을 얼로이 스멜터에 구우면 됩니다

그 다음으론 플루이드 컨두잇인데요, 거기에 꽤 깨끗한 유리가 들어갑니다

원래는 모래를 얼로이 스멜터에서 구우면 나오는데, 그냥 치슬로 해결하도록 하죠 ㅋㅋㅋ 일종의 꼼수입니다

그렇게 가볍게 완성!

그 다음은 아이템 컨두잇인데... 이걸 만들 때 엔더 진주가 필요합니다

아직 엔더 진주가 부족하니 만들 수 없죠

에너지 컨두잇도 생겼으니 스팀 다이나모와 연결해서 간단한 정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쌖 밀에다가 광석을 넣어주면 광석 가루가 나오는데, 이를 얼로이 스멜터에 구워주는 방식이죠

하여튼 아까 엔더 진주가 부족하다고 하니 얻어봅시다

일단 사파리 넷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사파리 넷을 들고 엔더맨을 우클릭 하면 이렇게 엔더맨이 잡힙니다!

그렇게 잡은 사파리넷을 다시 용광로에 우클릭해서 넣어주면...!

이렇게 공명하는 엔더 라는 액체가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엔더맨이 못 도망가게 천장을 막아주세요! 안그럼 도망가버립니다

그 액체를 팬(Pan) 틀에다가 부어주시면 엔더진주가 만들어집니다

액체 250ml 당 1개므로 엔더맨 한 마리당 엔더진주 4개를 얻을 수 있는 셈이죠 ㄷㄷㄷ

아, 근데 모드팩을 하면서 이상하게 디버프가 무한 시간 동안 걸리더라고요?

혹시 이 문제 아는 사람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사진이 길어지니 2화도 여기까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화에서 보도록 하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