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6. 쿼리 정제 시스템과 가이아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6. 쿼리 정제 시스템과 가이아

Aphros 2019. 1. 21. 22:19

와우! 벌써 6화가 되었습니다 ㄷ

저번에 아스매지카2의 액체를 찾으러 갔는데 결국 발견을 못했었습니다

컨픽을 보니까 오버월드가 월드젠 블랙리스트에 있네요?;;

모드팩 제작자가 -1을 잘못해서 -0으로 썼나 보네요....;

그래서 일단 컨픽에 레트로젠을 키기로 했는데...

이게 불안정한 기능이라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나중에 MCEdit으로 집 주위 청크를 날려버려야겠어요

하여튼 저번에 AE2 설비하면서 만든 크래프팅 터미널 퀘스트가 깨졌네요

앞으로 리워드백 사진은 안 넣어야 겠어요

자르기 귀찮음

여기는 보타니아 갑옷들을 왕창 만들고 있네요

슬라임이 없어서 슬라임을 구하러 슬라임 아일랜드로

마침 킹 슬라임도 있네요

가볍게 잡아줍시다

1화때는 이놈한테 많이 죽었는데 이제는 그냥 잡네요 ㅋㅋㅋ

자원에 여유도 생겼으니 칼도 좋은거 만들고 ㅎㅎ

슬슬 쿼리 광물을 자동화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쿼리에 있는 광물들을 필터로 걸러 줄 다이아몬드 트랜스포트 파이프,

  

광물들을 갈아줄 SAG Mill,

  

그걸 구워줄 얼로이 스멜터

쿼리에서 아이템을 빼내줄 우든 트랜스포트 파이프를 이용하고자 합니다

확실히 AE2를 이용해 설비하니 조합도 쉽네요 ㅎㅎ

대충은 이런식으로 해볼까 합니다

아니아니에요 골드 트랜스포트 파이프를 이용해 좀 더 복잡하게 만들어봤습니다

광석들은 SAG Mill - 얼로이 스멜터 경로로 들어가 정제되고, 다른 광물들은 바로 아이언 체스트에 들어가게끔 말입니다

다이아 파이프의 필터 내용을 사진 찍었던거 같은데 안찍혔나 보네요... 이런

앗 그런데 광석들이 있을 자리가 없으니 다 던져지네요;

혼돈의 도가니

그래서 옆에 아이언 체스트를 하나 둬서 광석들이 모이게끔 했습니다

이제 광물들 걱정은 덜 하겠네요

그리고 굳이 컨두잇을 연결 안하고 레드스톤 엔진을 놓기로 했습니다

기존의 ME 케이블은 컨두잇에 막혀서 지저분하게 놓여있었는데,

ME 컨두잇으로 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쿼리친구가 일을 다 끝낸 거 같군요

물 좀 빼내고 있습니다

앗 그런데 석유때문에 그 밑에있는 블럭을 못캐네요

이걸 어떻게 할 방법이..... 아직은 없는거 같습니다;

하여튼 만들었고요

ME 컨두잇에서 바로 패널이 연결돼지 않길래... 이런 식으로 붙여야 할 것 같습니다

불ㅡ편

물을 다 뺐습니다, 석유도요

친구들이 가이아를 잡자길래, 디버프를 없애줄 우유를 저장할 드럼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건... 닭고기 농장이라는데 깃털만 수북하네요

우리에 소를 넣고 드럼을 놨습니다

근데 시발 중간사진이 대체 다 어디간거죠? ;

가이아를 잡을 때 입을 만한 쓸만한 갑옷을 찾다 플럭스 갑옷을 발견했습니다

다이아 갑옷을 만들 때 들어가는 다이아 양의 2배가 들어가지만

풀세트로 만들면 물리 공격을 전부 무시한다는 큰 강점이 있죠

쿼리가 다 캤으니 좀 옮겨주고요

잘 됩니다

플럭스 갑옷을 만들려면 써멀 쪽의 기계를 만들어야하는데, 그런 김에 퀘스트를 깨려고 합니다

속전속결!

보상을 받읍시다 ㅎㅎ~

사움크래프트의 갑옷들을 얻었다고 하는 친구입니다

역시 사움 멋있네요

아까 그 퀘스트를 깨서 먼가 많이 열렸는데.... 원하는 퀘스트는 없네요

필요한 기계는 이 두개입니다

마그마 크루시블은 광물을 녹여주는 기계고, 플루이드 트랜스포저는 액체를 빼거나 주입하는 기계입니다

기계 만드는 김에 경험치를 저장해주는 오벨리스크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반짝이는 에메랄드는 소울 바인더에서 만드네요. 저 반짝이는 병은 주민이 담긴 병입니다

  

조합이 빠르고 편합니다! 좋아요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설치해보니... 앗 이건 경험치 저장 오벨리스크가 아니였네요!

뭐지? 개꿀잼몰카?

아 경험치를 저장해주는 건 이 오벨리스크네요

머쓱;;

하여튼 만들고서 우클릭을 하면 이런 GUI가 뜹니다

+ : 1레벨 저장 / ++ : 10레벨 저장 / +++: 전부 저장

-: 1레벨 가져오기 / --: 10레벨 가져오기 / ---: 전부 가져오기

원래 경험치를 저장하는 방법은 XP drain 을 이용하는 것도 있지만 얘는 용량이 무제한이라 ㅎㅎ

플럭스 갑옷에는 이런 주괴도 필요합니다

정말 귀찮네요

그래서 그냥 마나스틸 갑옷으로 잡으려고 합니다

플럭스 갑옷은 만들기도 귀찮고 다이아도 너무 들어가서;

여기를 스폰포인트 찍고 물량으로 상대하면 잡을 수 있겠죠 뭐

무모하게 도전했지만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2페이즈로 들어가는 모습

가이아 영혼입니다!

1티어도 잡았으니 2티어도 잡을 수 있겠죠?

갑니다!

빰~빠바밤~

데스포인트 보시면 알겠지만 진짜 많이 죽었습니다;

1티어와는 비교도 안되게 강하네요

그렇게... 가이아를 또 잡았습니다!

저는 주사위를 까서 그리자이아의 과실을 얻었네요!

무한식량입니다 제가 원했던 것들 중 하나네요 ㅎㅎ

보타니아 퀘 보상으로 안 받았던걸 받고

플루겔 티아라를 만들었습니다! 

마나를 많이 소모하지만 하늘을 날 수 있는 좋은 도구죠

날개도 추가했습니다

멋진 날개가 생겨 날아다닐 수 있게 되었네요!

근데 마나를 생각보다 빨리 소모하더라고요; 적당히 써야겠습니다


가이아를 잡으려고 장대한 준비를 했어야 했는데 그냥 스폰포인트 박고 꼼수로 잡아서 너무 싱겁게 끝난 것 같습니다

지금 이거 쓰는데 좀 피곤해서 대충 쓴 감도 있고요

여하튼.... 다음화에서 봅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