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11. 사움크래프트 시작과 딥 다크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11. 사움크래프트 시작과 딥 다크

Aphros 2019. 1. 30. 13:45

원래 사움크래프트는 대부분 초반에 같이 시작하는데 이제서야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사움크래프트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아서....

사움크래프트의 첫 시작은 완드죠

완드를 들고 책장을 우클릭하면

사움크래프트에 모든게 담겨있는 사우모노미콘이 나옵니다!

수동이라 계속 잡아주는게 번거롭지만 그만큼 머리도 많이뜨죠

이번엔 클레버에 자동수리가 붙었습니다 편ㅡ안

  

사움크래프트의 기본 아이템들입니다

귀찮은데 앞으로는 조합법 찍지 말까요

여러가지 만들고 퀘스트 완료 했습니다

그 다음은 사우모노미콘인데 아까 만들었으니 저절로 깨졌네요

다음은 고글만들기를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돌아다니며 여러가지를 계속 스캔해줬습니다!

철을 스캔하면 나오는 사우뮴 연구입니다

히든 리서치기 때문에 보이면 바로해줘야하죠

위상을 연결하는 건 여기를 이용했습니다

고글은 이렇게 만드는거네요

조합에 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라노드를 찾아다녀야만 합니다

전에 친구가 죽었던 노드죠. 역시나 헝그리 노드였네요

온 김에 비스좀 빨아먹겠습니다 ㅋㅋ

그 와중 홉고블린이 당했네요

오라노드에도 여러가지 특성(Normal, Pale, Pure 등...)이 있는데

제가 사움크래프트를 별로 안해서 잘 모릅니다

공략도 올리기엔 1.7.10을 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굳이 올릴 필요는 없을거 같네요

이 노드는 엘드리치 가디언이 지키고있는데 좀 강합니다

근데 제가 더 강하기 때문에 그냥 잡아버리면 돼죠

엘드리치 가디언을 주면 이터널 에센스가 나옵니다

계속해서 오라노드를 찾았습니다

지금 쓰는 완드는 비스를 10%씩 더 쓰니까 다른 완드로 교체할려고 합니다

제 기억상 금+그레이트 우드 완드가 좋았던거 같아요

그래서 금 캡을 만들고

팅커즈의 벌목 도끼를 이용해 그레이트우드를 한 번에 캐줬습니다

이런식으로 막대를 만들고

캡을 씌워주면 완드 완성입니다! 용량도 더 크고 비스 소모량도 줄어들어요

퀘스트였던 고글까지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다크 아머 헬멧에 고글을 붙일 수 있습니다 ㅎㅎ

원래 다른 방어구는 고글때문에 머리 방어구를 바꿔야 하는데 말이죠

퀘스트 완료!

아까 만든 완드가 퀘스트였을 줄은 몰랐네요 ㄷㄷ

다음은 도가니입니다

가마솥 설치하고 완드로 우클릭하면 만들어져요

이 도가니는 써멀의 기계로 물을 채울 수 있습니다 ㅋㅋㅋ

전 화에서 만들었던 코블스톤 자동압축 시스템으로 인해 코블스톤이 이만큼이나 쌓였네요 ㄷㄷ

이정도까진 원하진 않았지만 일단은 딥 다크를 갈 만큼의 양은 됐습니다

도가니 밑에는 용암을 두면 도가니가 끓어오르게 됩니다

용암 대신 사움크래프트의 나이터인지 니토르인지 하여튼 Nitor가 대신해 줄 수있죠

그 외에도 다른 곳에 쓰이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횃불과 석탄을 이용하면 낭비되는 거 없이 딱 맞게 됩니다

그렇게 Nitor도 퀘스트 완료

이렇게 둬도 도가니가 끓어오릅니다

다음은 알루멘툼이네요

그 다음은 에센시아 증류! 이걸 원했던 겁니다

연구를 하려고 봤더니... 아직 모르는 위상이 있네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바로 슬라임에서 얻는 Limus 였습니다

마침 에센시아 증류에 관한 퀘스트도 있네요

이런류의 연구는 저 연구 포인트를 소모해서 바로 해금할 수 있는 연구입니다

여러가지를 좀 만들어야해서

전에 엔더륨 만들 때 썼던 진사 광물의 원래 사용법은 이런식으로 수은을 얻는겁니다

비스 필터도 만들어줍시다

에센시아 증류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이죠

저 가운데에 있는 목재는 실버우드 목재입니다

조약돌 자동압축이 계속 만들어줘서 24개나 쌓였습니다

딥 다크 포탈을 만드는데는 13개만 필요한데 말이죠

불안정한 주괴(철/다이아)를 만들고 압축된 조약돌을 합쳐서

딥 다크로 가는 포탈을 만들었습니다!

불안정한 주괴는 기본 조합대에서만 만들 수 있고, 만들면 10초뒤에 터지기 때문에 빠르게 만들어야 하죠

원래는 사진 찍을 시간도 없이 호다닥 만들어야 하는데 사진 찍고도 성공했네요 ㅋㅋ

연금술의 화로도 만들었습니다

이건 블러드 매직하는 친구를 위해 만들어준 좀비 농장입니다

블러드 매직은 피를 엄청 많이 이용하는데, 다른 엔티티에게서 피를 뽑아낼 수 있어서 대충 만들어줬습니다

계속 스폰해서 랙을 유발하면 안되니 레버로 조정할 수 있게끔 해놨구요

  

쭉쭉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직역하기 힘드네요 그냥 단지라고 하겠습니다

Warded Jar입니다

조합법은 쉬우니... 알아서...

다음은 인퓨전의 차례입니다

인퓨전에 사용되는 에센시아 관리는 골렘이 최고죠

골렘 친구에게 부탁하기 위해 골렘 연구를 해보려고 합니다

으악복잡해라

이런건 아까 링크걸었던 사이트에서 하지 말고 그냥 구글에 검색하면 답안이 다 나와요

인퓨전도 연구 완료 하고

제가 필요한건 이 골렘 코어 : 연금술입니다

인퓨전 퀘스트도 깨주고요

책에 나온대로 만들고 모든 비스 25개씩을 소모해서 제단을 만들었습니다

나머지 배치는 이렇게 해줬습니다

대칭을 잘 맞춰야 제단이 더 안정해진다고 하네요 (기억상)

와우; 퀘스트가 많아졌습니다

제가 연금술에 사용할 건 점토 골렘

이건 골렘 코어 : 연금술을 만들기 위한 제단 셋팅입니다

이렇게 옆에 있는 단지에서 에센시아가 빨려들어가게됩니다

완성!

점토 골렘 소환하고, 코어 달고

일단은 이렇게 해놨습니다

다음 목표는 루닉 실드를 위한 장신구 만들기

필기도구는 잉크가 다 떨어지면 잉크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단 불안전성이 작은(Minor) 반지를 만들겁니다

괜히 더 불안한거 만들었다가 아이템 터지면 좃망하니까요

주민을 자꾸 감염시키려고 좀비쉑들이 들어옵니다

그와중 레이피어에 강타가 붙었네요;

단지에다가 에센시아 종류를 정해 둘 단지 라벨도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빈 단지인데...

이건 에센시아가 단지가 담을 수 있는 한계를 넘으면 자동으로 넘은 만큼은 버려지는 단지입니다

이게 진짜 좋은데... 한 번 만들 때 들어가는 비스가 꽤나 커서 많이 만들기엔 고생 좀 하겠네요

빨리 오라 노드 안정화 작업을 해야 할지...


원래는 딥 다크 포탈을 우클릭 해도 못 들어가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출처

그런데 레딧에서도 이런 일이 있었네요

알고보니 엑스트라 유틸리티와 갤럭틱크래프트 간의 디멘션 ID가 충돌한거네요;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는 Player API 라는 모드를 깔아주면 해결된다고 합니다

갤럭틱크래프트 하나 때문에 문제가 많네요;

하여튼 해결하고 오게 되었습니다

포탈에서부터 쭉 내려가다보면 갑자기 떨어지니 조심하세요

여기로 내려오면 이제 몹이 존나많습니다

참고로 딥 다크에서 어두운 곳을 가면 뚜드려맞고 죽게 되니 항상 주위를 밝혀주세요

샹들리에를 박았다고 해도 몹은 많습니다...

그래도 바로 옆에 몹이 스폰되지는 않죠

웬만하면 매그넘 토치를 만들면 좋겠지만 그건 또 다른 문제가 생기니...

여기에 온 가장 큰 목적은 바로 쿼리죠

그래서 범위를 좀 넓게 설정하고 박았습니다

아스매지카의 Light 마법으로 설치한 광원은 쿼리가 인식을 못하더군요?

그래서 쿼리 범위 안을 밝힐 수 있었습니다 ㅋㅋㅋ

갑자기 웬 가방이 나타나 문을 길막합니다;

그와중 딥다크에서 무쌍찍다 레이피어에 공격력 또 오름 ㄷ

이제 조약돌 자동 압축은 필요가 없어졌긴 한데....

조약돌을 43046721개를 압축한 후에 구워주면 Bedrockium Block 이 나온다는 걸 발견해서

43046721개까지 조합하도록 만들어줬습니다

그룹도 만들어서 더 깔끔해졌고요


이번 화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틀린 건 댓글로 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