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1. 새로운 시작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1. 새로운 시작

Aphros 2019. 1. 14. 20:11

0화

드디어 시작합니다.

일단 새로운 세계를 만듭시다.

바이옴 오 플렌티를 적용했다가 사움크래프트의 매지컬 포레스트를 못 찾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 있으니

저는 꺼두고 시작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처음에 랙이 걸리네요

예전 모드팩인데도;

근데 처음에 퀘스트북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hqm quest 로 활성화를 해서 퀘스트북을 치트로 꺼내고 열었는데,

랜서버로 열어서 친구는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구글링을 했더니

https://twitter.com/hqmupdates/status/454568181785694208

편집 모드를 끄라고 합니다.

config 폴더에 들어가 editmode.cfg 를 고쳐줍시다.

true 라고 되어있는 걸 false라고 바꿔주시면 됩니다.

물론 친구도 이걸 바꿔줘야 합니다.

그런 김에 hqmconfig에 들러서 MultiReward 를 true로 바꿔줍시다.

이래야 퀘스트 보상을 깼을 때 친구들이랑 보상을 같이 받을 수 있죠

바로 옆에 실버우드가 있네요.

바이옴 오 플렌티로 설정 안하기 잘했습니다

일단 퀘스트를 깨보도록 하죠

퀘스트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설명하는거 같습니다.

Crafting Task 는 조합 퀘스트네요

조합하면 퀘스트가 깨집니다

그 다음은 제출퀘스트네요.

Manual Submit 을 누르면 인벤토리 안의 아이템이 사라지고 퀘스트가 깨집니다.

보상으로 받은 리워드백..... 쓰레기네요

처음이니 나무를 캐주도록 합시다

그 다음 퀘스트는 팅커즈 컨스트럭트와 관련된 퀘스트입니다.

간단하게 깨주도록 합시다.

저는 민트바닐라님처럼 그렇게 친절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하나 다 알려드리진 않겠습니다만,

질문이 있으면 남겨주세요.

이렇게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조합법은 NEI를 참고해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은 기본 패턴들을 만드는거군요

스텐실 테이블에서 원하는 패턴을 고르고 오른쪽에서 꺼내오시면 됩니다.

이젠 도구 파츠를 만들어야하네요

퀘스트 하나가 참 깁니다

파츠는 파트 빌더에 가서 만들면 됩니다.

각 패턴을 두고, 재료를 두면 되는 식이죠

마지막으로 도구를 조합하는 퀘스트!

툴 스테이션에의 왼쪽에서 원하는 도구를 고르시고

각 모양에 맞는 파츠를 올려두시면 됩니다.

매톡은 나무와 흙을 빨리캐는 괭이죠

꽤 유용합니다.

그렇게 퀘스트 완료.

보상은 각자 다른걸로 받기로 했습니다.

제가 받은건 던지는 칼인가 보군요

우클릭해서 꾹 누르면 차지가 되고, 떼면 날라갑니다

팅커즈 퀘스트를 깼더니 대량의 퀘스트가 나왔네요!

하나하나 깨봅시다

일단 전투를 위해 Combat System 을 깨보도록 하죠

이 무기랑 방패들은 배틀기어2 모드입니다.

1~9의 아이템 칸 양 옆에 3칸씩 차지하고 있는 게 배틀기어2의 무기와 방패 자리이죠

조합 퀘스트입니다. NEI를 참고하면서 가볍게 깨주세요

방패를 만들려면 가죽이 필요한데 마침 소가 저기 있네요

열심히 패서 가죽을 얻어줍시다

그러다가 이상한 구조물을 발견했는데요,

오 좀비 스포너가 있습니다

몹 농장으로 만들기 괜찮겠네요

한 개 캐보고 나니 스포너가 2개 더 있었네요;

이건 좀 무리일듯

막고 도망갑시다

스포너를 캐면 부서진 스포너라는게 나오는데,

EnderIO 에서 고쳐서 인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까 배틀기어2 에서 추가해주는  무기 또는 방패들을 사용하기 위해서

컨트롤에 가서 Draw Weapons 키를 설정해 줘야 하는데요,

중복되지 않는 것으로 바꿔줍시다. 저는 오른쪽 시프트 키로 하기로

으악 시발

집으로 돌아가다 죽었습니다

그래도 죽은 자리에 무덤이 생겨서 아이템을 잃지는 않으니 다행입니다

죽은곳으로 돌아가던 도중 불쌍한 친구를 만났네요

지금 저 엘드리치 가디언이 잡혀있는 블럭은 바이옴 오 플렌티에서 추가하는 모래인데,

들어가면 부수지 않는 한 나올 수가 없습니다;

무덤 회수 완료!

일단 밤에 몸을 보호하기 위한 거처를 찾다가 아늑해 보이는 동굴을 발견했습니다

저길 임시거처로 삼기로 하죠

석탄 좀 캐주고요

아까 말했던 배틀기어2의 무기들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개멋짐

패턴이 넘쳐나니 패턴 체스트를 만들도록 합시다

파츠 빌더 옆에 붙여두면 둘이 연동되서 편해요

자리 걱정도 끝!

자갈을 캐도 부싯돌이 나오지만

3개를 조합해도 나옵니다. 이게 은근 편해요

일단 매톡은 모래와 자갈이 잘 캐지지 않으니 삽을 하나 만들어둡시다

아까 잡은 소로부터 얻은 가죽으로 방패도 만들구요

그렇게 퀘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전 실수로 철 방패 받음ㅜ

다음은 몬스터 잡는 퀘스트인데.... 언젠가 깨지겠죠

이것부터 합시다. 멀티-태스킹

조합법 자체는 어렵지 않네요

그 와중 리워드백

둘 다 나쁘진 않네요

초반에 받았던 술 마시니까 취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깔끔하게 만들고 클리어 했습니다

매우 쉬워요

이건 설치하고 업그레이드에 조합대와 화로를 박으면

이 테이블에서 조합대와 화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은근 편해요

시발 이건아니지;

참고로 여기에 석탄 넣으면 2배 효율을 냅니다

개꿀

다음으로 팅커즈 도구를 업그레이드와 광물 2배 정제를 위해 용광로 퀘스트를 깨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 퀘스트는 맷돌 퀘스트랑 분기되는 퀘스트라

이걸 깨면 맷돌 퀘스트가 사라집니다

맷돌 퀘스트보단 이걸 하시는걸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가끔 가다 보이는 자갈 광석은 볼 때 마다 캐주시면 좋습니다

용광로를 짓기 위해 Grout 가 필요한데

이건 점토, 모래, 자갈로 만드니 사막을 와서 모래를 캐러 왔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오두막

대체 왜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마솥 하나나 쌔벼가죠

집으로 돌아가는 도중에 찾기 더럽게 힘드네요

몹 들어오지 말라고 막아뒀으니 동굴 티도 안나고;

그럴 땐 져니맵을 이용해봅시다

B 키를 눌러서 현재 위치를 웨이포인트로 설정 할 수 있는데요,

화면과 미니맵에 뜨니 집에 더 잘 찾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

하여튼 그렇게 캔 점토 모래 자갈을 가지고 Grout를 만들고..

* I am Grout는 그루트 패러디입니다 처음에 먼가 했음;

아까 만든 프로덕션 테이블에 넣어 구워줍시다

그럼 Seared Brick이 나오게 되죠

탱크를 만들려다 보니 유리가 필요해서

모래를 더 캐러 왔습니다

그러다 삽이 내구도가 다 닳고 깨져버렸네요;

그럴 땐 삽 머리의 재료인 부싯돌과 조합해 내구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구아나 팅커 트윅스의 장점이죠

이렇게 용광로 주 재료를 만들고

컨트롤러, 탱크, 드레인, 꼭지, 테이블 등을 만들어

일단 있는 재료로 2x2 용광로를 만들었습니다

그나저나 허기가 꽤 적네요

그러니 음식도 부족하고 썩은고기도 꽤 있으니 건조대를 만들어서

썩은 고기를 달아두면 20분 뒤 육포로 변하게됩니다

가끔 와서 수거해주면 돼요 ㅋㅋㅋ

돌산으로 광물캐러 가던 도중에 King Slime을 발견했네요!

팅커즈의 슬라임 아일랜드에서 낮은 확률로 스폰되는 친구입니다.

저쪽 근처에 슬라임 아일랜드가 있었는데 거기서 나왔나보네요

본 김에 잡아봅시다

아까 설정했던 오른쪽 시프트을 눌러 무기창으로 바꾸고 싸워줍시다

근데 존나아파요

ㄹㅇ;

갑옷이 없으니 한대 맞을 때 2칸 반이 닳네요 ㅅㅂ

일단 겨우 와서 아이템을 되찾았습니다

추가된 희생자

계속 슬라임 킹에게 죽어나갔네요

밤이라 다른 몹들 (특히 스켈레톤) 도 때리니까 킹슬라임을 잡기가 쉽지 않더군요

일단 사진도 많으니 여기까지 끊겠습니다. 다음화에서 계속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