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3. 농장 두 가지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3. 농장 두 가지

Aphros 2019. 1. 17. 18:16

타임라인 귀찮다

음식이 너무 부족하니까 주이서부터 만들었습니다

사과와 조합하면 사과 주스를 줍니다. 사과는 반칸이지만 사과 주스는 한칸...

전시간에 엔더 진주를 얻었죠? 얼로이 스멜터에 철과 엔더 진주를 넣고 합금을 만든 후

조각으로 만들어서 조합하면 아이템 컨두잇이 나옵니다

그 다음은 레드스톤 컨두잇이네요

  

레드스톤 컨두잇을 만들려면 레드스톤 얼로이가...

레드스톤 얼로이를 만들려면 실리콘을...

실리콘은 여러 조합법이 있는데 그 중 점토가 제일 좋겠네요

그렇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완료!

그 다음은 예타 렌치네요

써멀의 크레센트 해머와 비슷한 기능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그렇게 퀘스트를 완료했네요!

  

영 좋지 않습니다... 보상이 너무 구리네요

제가 기계모드를 하는 동안 친구들은 보타니아를 깼습니다

싹 다 받아줄게요

  

영 좋지 않은 보상들입니다; 사우뮴 그래프터는 어디에 쓰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슬슬 대규모 발전 시설을 만들 차례입니다

초반에 만들만한 것은 나무농장을 이용한 화력발전이죠

그래서 플랜터를 만들어 줄 겁니다

플라스틱은... 고무를 구우면 되네요

마인팩토리의 고무나무를 캐서 나온 고무를 2번 구우면 됩니다

고무를 굽는 동안 지옥문도 개방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플랜터

나무농장에 전력을 공급해줄 친구가 필요한데, 그래서 캐패시터 뱅크를 만들어줄려고 합니다

그냥 전기 저장블럭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아 근데 가격이.... 영 좋지 않습니다

일단 캐패시터가 많아야하니 만들었습니다

금을 다 써버렸네요; 금이 이제 없습니다

그 와중 다이아를 캐온 쿤상쿤하1

이정도면 꽤 오래 쓸 수 있겠네요

금 캐러 광질하던 도중에 용암에 빠져 죽을 뻔했습니다;;

물론 무덤이 있지만; 용암에 빠지면 근처 용암을 메워야 한다는 큰 고통이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그러다 수리가 붙었네요! 아주 좋습니다

계속 가다 협곡을 발견했네요

협곡은 광물이 한 눈에 잘 보여서 선호하는 지형입니다. 다만 물과 용암이 흘러내리는게 좀 싫지만요

아 십ㄹ

협곡을 돌아다니던 도중 다이아를 발견했네요

이래서 협곡이 좋습니다 ㅋㅋ

손쉬운 광질을 위해 해머를 만들려고 하는데, 그래서 툴 포지를 만들었죠

보타니아 룬 만드는거 구경갔습니다

보타니아를 하나도 모르니까 알려주는거 힘드네요; 공략이나 쳐보1지

친구가 캐온 네더랙으로 망치를 만들고

부숩니다

오 블러드 문이 떴네요

이 달이 뜨면 몬스터가 강력해지고 많이 나오게 됩니다; 게다가 잠도 못잠

블러드 문이 뜨면 전체적으로 붉은 색이 돼요

달도 붉은 색인데 아쉽게 보이질 않네요; 저거 볼려고 나왔는데

캐온 금으로 더블레이어 캐패시터를 만들었습니다

캐패시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2중 캐패시터죠

마나스틸 갑옷은 딴딴하다며 굳이 블러드문 때 싸움을 나갑니다

도대체

블러드 매직을 언젠가 하겠지만 별로 반가운 보상은 아니네요

결국 깝치다 죽었습니다

블러드 문 때는 괜히 깝치다 죽지 않도록 합시다...

엔더 아이오에서는 기계를 업그레이드 할 때 그냥 저 부분에 업그레이드 된 캐패시터를 넣으면 됩니다

물론 기본은 안되고, 2중 이상만 돼죠

블러드 문이 뜬 후입니다...

기껏 평지화 시켰는데 크리퍼로 다 터뜨려주신 쿤상쿤하1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시발

저도 터뜨렸네요 ㅅㅂ; 근데 원래 이정도까진 안터지는데...

알고보니 메웠다고 해놓고 한 층만 메워서 안이 다시 드러난 것입니다

보타니아를 또 깨줬네요

보상이나 받겠습니다

물갈퀴는 좀 쓸모있겠네요 물에서 빨라지겠죠?

크리퍼머리를 얻었습니다

머리에 쓰고 다니면서 놀래키는 용도로 쓰도록 하죠

하여튼.... 본론으로 넘어와서 나무 원목, 묘목, 사과를 저장해줄 배럴을 만들었습니다

그와중 지옥 용암바다에서 수영하다 죽었네요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마인팩토리의 렌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걸 들고 있어야 기계들의 범위가 보여요

엔더맨 밖에 있길래 다 잡아서 넣어주고요 ㅎㅎ

처음엔 이정도 범위밖에 안되네요

업그레이드를 넣으면 더 늘어납니다

아이템을 찾기위해 지옥에서 발악중인.... 좀 눈물납니다

그래도 저는 도와주지 않겠습니다. 농장이 더 바쁘죠 암암.

사실 지옥가면 서버 터져서 안들어가는것

적당하게 반지름 2를 증가시켜주는 주석 업그레이드를 넣겠습니다

조합법은 NEI를 참고해주세요 귀찮네요

이정도 범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그와중 같이 무덤 찾아주러간 친구도 죽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지옥은 무섭네요~

일단 전기 공급 해주면 이렇게 묘목을 쫘르륵 설치해줍니다

나무가... 자랐는데 안캐지네요..?

바로 하베스터가 없어섭니다!

묘목 심는것만 놓고 수확하는 것을 안넣다니

참 머쓱하네요;;

그래서 바로 만들었습니다

전기를 연결시켜줬더니 잘 캐네요

근데 아이템을 넣을 공간이 없으니 뒤로 아이템을 뱉습니다

그렇게 나무농장 완성!

인 줄 알았는데 하베스터가 나무를 캐면서 나오는 슬러지가 많아 작동을 안하네요

일단 탱크를 연결시켜 주고...

이건 빌드크래프트의 보이드 플루이드 파이프인데요,

이 파이프로 들어온 액체를 전부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액체 쓰레기통인 셈이죠

원래는 엑유의 액체 쓰레기통을 사용하려 했으나 어째선지 NEI에 검색해도 안나와서...

이렇게 설치해서 슬러지 걱정은 끝났네요

나무도 잘 쌓이니 좋습니다

그와중 크리퍼의 습격으로....

상자가 날라갔습니다 시발ㅋㅋㅋㅋㅋ

크리퍼 때문에 날라가는게 몇개인지...

상자 정리 중에 또다른 친구가 왔는데....

...와!

샌즈! 너가 왜 거기서 나오는거야!

그만봤으면 좋겠습니다. 와샌즈

나무농장을 만들었으니 그걸 가지고 발전을 해야겠죠?

원래는 나무 원목을 목탄으로 만들어서 발전시키는데 민바님은 목재로 만들어서 발전을 시키더라고요?

근데 확실히 효율이 더 좋습니다 (목탄 1개 = 8개 태움 / 목재 6개 = 9개 태움)

그래서 써멀의 Sawmill을 만들려고 합니다

지옥에서 긴 사투를 하면서 잡아온 가스트 눈물로 사파리넷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1회용 사파리넷으로 자원 손실은 없겠네요

하여튼 쏘우밀(제재기)을 만들었습니다

쏘우밀 설치 하고, 옆에 스털링 제너레이터를 두었습니다

근데 이것만으로는 발전이 좀 부족하죠

그래서 애퀴어스와 스팀 다이나모를 만들었습니다

좋아요 좋아

스털링은 20rf/t를, 스팀 다이나모는 80rf/t니까 총 340rf/t를 만드는 발전소가 되었네요

물론 손실도 따지면 좀 더 적겠지만요

이게 바로 제목의 첫번째 농장이죠. 나무농장-화력발전소

그 다음엔 용암 발전소를 만들려고 엔더써믹 펌프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엔더진주가 부족해 엔더스토리지의 엔더 탱크를 만들 수가 없네요

그래서 스포너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에메랄드가 필요하네요

주민 마을로 향하던 도중 (버섯섬 쪽에 있더라고요)

그레이트 우드 밑에 있는 조그만한 던전을 발견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네요

타이틀 스크롤, 목걸이, 이름표, 알 수 없는 노래가 담긴 CD 등 입니다

그 중 Title Scroll 은 인벤창을 열었을 때 왼쪽 위에 책을 누르면 뜨는 칸에 넣어주면 됩니다

칭호같은데... 남들이 볼 때는 모르겠네요

버섯섬에 있는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대장간엔 물갈퀴와 철갑옷, 옵시디언이 있었네요

이건 그로스크래프트의 포도농장입니다

포도는 술 만들 때 쓰이죠. 와인...크 맛있습니다

보타니아 덕분에 주민들이 에메랄드를 그냥 떨굽니다 ㄷㄷ

정말 좋은 기능이에요

이런; 주민마을에 있는데 블러드 문이 떴네요

집으로 호다닥 달려가겠습니다

아까 알 수 없는 노래가 담긴 CD를 얻었는데요, 주크박스를 만들어서 넣어봤는데

생각보다 노래 괜찮네요, 좋아요.

보타니아 팀은 드디어 테라스틸을 만들었습니다

언제쯤 가이아를 잡을련지

그러면서 깨진 퀘스트 보상으로 리워드백을 까봤는데,

강철이면 나쁘지 않네요

주민마을로 다시 향하다가 또 던전을 발견했습니다

CD와 엔더진주가 눈에 띄네요

와; 이건 메가 고무나무 묘목입니다

일반 고무나무보다 훨씬 크게 자라는 나무죠

이게 자라면 이렇게 엄청 크다고 합니다...

출처

메가 위에 신성도 있는데... 신성 고무나무는 자라면 ㅈ되는 나무죠;;

고무나무 묘목을 심을 때 낮은 확률로 저런 나무묘목이 생긴다고 아는데... 그래서 전 고무나무 농장을 안만듭니다

마을에서 주민 2명을 납치해왔습니다

두 친구 다 에메랄드를 주는 친구죠 ㅎㅎ

좋습니다 ㅎㅎ

띠용; 밤이 되면 주민들이 드러누워서 잠자네요

이럴 때는 에메랄드 교환도 못합니다

어떤 모드에서 추가해주는거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일단 원하는 스포너를 만들려면 소울 바이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소울 바인더가.... 가격이 너무 비싸네요?!

저 머리들이 아무 머리가 되는게 아니라 딱 저 4 몬스터의 머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마인팩토리의 오토스포너로 갈아타기로 결정했습니다

보타니아 퀘스트 깬걸로 받은 리워드 백입니다

이런 닭이 있었나요?

와우; 이건 좋습니다.. 좋아요 좋아

오토스포너에 네더와트가 들어가는데, 그건 블레이즈 막대로 만들 수 있어서 (보타니아)

블레이즈를 잡으러 왔습니다

네더와트로 바꾸러 왔는데... 크리퍼 덕분에 애써 만든 엘븐게이트가 날라갔습니다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 전 네더와트를 챙겼습니다

스폰된 몹을 잡아줄 그라인더와,

몹을 스폰시켜줄 오토 스포너입니다.

말이 뭔가 반대로 된 것 같네요; 그래도 바꾸기는 귀찮습니다

이런식으로.... 망치를 들어서 범위를 잘 보면서 조작해주겠습니다

그와중 크리퍼가 한 번 더 터트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골때리네 크리퍼 시발련ㅋㅋㅋㅋ

일단 이렇게 만들었는데요, 오토스포너는 Essence 라는 액체가 없으면 작동을 안합니다

에센스는 그라인더가 몹을 잡을 때 얻는 거고요...

그래서 여기에 스포너를 둬야만 합니다

그러면, 스포너의 몹을 잡음 -> 에센스가 생김 -> 오토스포너가 엔더맨을 소환함 이라는 루트를 얻을 수 있게 돼죠

스포너를 생으로 옮길 수 있는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다이아몬드 돌리를 이용하겠습니다

여기는 1화에서 발견한 좀비 스포너 3개가 있는 던전입니다

몰랐는데, 창고가 있었네요?

그렇게 좀비 스포너를 얻었습니다

스포너를 가지고 있으면 디버프가 걸리는데요,

Satchel에 넣어두면 안걸립니다 ㅋㅋㅋ 일종의 꼼수죠

좀비 스포너를 설치했습니다

잘 돌아가길 빌어야죠

그라인더가 좀비를 잡고 얻은 에센스로 엔더맨을 소환시켰습니다

바로 위가 나무농장이길래 전선으로 이었습니다

모양새가 좀 그렇지만... 저는 신경 안쓰니 뭐

잘 모이네요 ㅎㅎ

근데 솔직히 좀비 스포너 둘 바엔 블레이즈 스포너를 두는게 더 좋을 거 같아서

지옥에서 허겁지겁 얻었습니다

이렇게 엔더진주 / 좀비고기 / 블레이즈 막대 농장이 완성되었네요

이게 바로 제목의 2번째 농장입니다


오늘 진짜 한거 많네요

다음화에서 봅시다

궁금한거나 알려주실 거 있으면 댓글을 써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