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4. 쿼리, 그리고 AE 시작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4. 쿼리, 그리고 AE 시작

Aphros 2019. 1. 20. 23:33

주민을 데려왔는데 좀비가 들어와서 감염되었습니다....

주민 한 명을 잃었네요 왼쪽보단 오른쪽이 더 좋았는데

 

 

어떤 요리를 자동화하는게 좋을까 고민했는데

일단 허기를 많이 채워주는 음식은 이 5가지가 있네요

버섯을 자동화 할 수 있었다면 비프웰링턴이 제일 쉬웠을텐데.... 안돼니 다정한 아침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귀찮아서 나중에 하도록 하죠

앗 엔더맨이 여기에 스폰되기도 하네요

범위 안이니 잘 막아줘야겠습니다

  

저번에 엔더 써믹 펌프를 만들었었죠? 그걸 쓰기 위해

마그마틱 다이나모라는 용암 발전기와 액체를 무선 송수신 할 수 있는 엔더 탱크를 만들고자 합니다

상자 말고 써멀 익스펜션의 Cache 로 바꿔보았습니다

배럴과 같은 기능인데, 얘는 크레센트 해머로 들어있는 아이템을 그대로 옮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볍게 만들어줬습니다

굳이 왜 3개를 만들었는지는.....ㅎㅎ

이렇게 지옥에 설치하면 되겠네요

엔더 써믹 펌프가 용암을 끌어 올려서 엔더 탱크에 넣고, 넣어진 용암으로 다이나모를 이용해 펌프에게 전력을 주는 방식입니다

집 기계실에는 이렇게 발전기를 설치해두었습니다

이제 전기도 꽤 있으니, 쿼리를 이용해보고자 합니다

쿼리는 자동채굴기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이아가 꽤나 많이 들어가지만, 친구들이 많이 캐왔으니 쉽게 만들어줬습니다

그 다음은 쿼리가 채굴한 아이템을 공유해 줄 엔더 체스트입니다

쉽게 만들어 주고요

쿼리에서 채굴한 조약돌 등을 버리기 위해 쓰레기통에 넣을 필터를 만들었습니다

친구가 아스매지카2의 Etherium을 찾아달라고 해서 잠시 여행을 갔는데

테인트가 여기 있었네요

알 수 없는 성도 발견했습니다

밀이 잔뜩 있네요 ㄷㄷ

철 갑옷! 이제 저도 입을 수 있습니다

작물을 우클릭하면 씨앗은 그대로 심어져 있고 밀과 씨앗이 나오게 됩니다

나무농장을 만든 겸 부탁한 마나농장을 위해

엔도플레임과 오픈크레이트를 주문했는데 많이 만들어왔네요

(엔도플레임:연료로 마나 생산하는 꽃/오픈크레이트:정확히 아래에 떨구는 드롭퍼)

옆에 있는 나무농장과 이어줬습니다

계속 목재가 빠져나가면 화력발전소가 제대로 가동이 안될테니

타이머를 이용해서 빼내려고 합니다

조합법은 쉽습니다 돌과 레드스톤만 있으면 돼요

근처를 좀 평지화시키다가 Haste가 붙었네요!

더 빠른 속도로 캘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하여튼 이런 식으로 만들어주면 완성...인거 같습니다

  

친구들이 깬 보타니아 퀘스트의 리워드 백들입니다

뭔지도 모르는게 2번이나 떴네요; 운빨시발

마나농장 때문에 목재 수요가 공급보다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러면 화력발전소와 마나농장 둘 다 제대로 안 돌아가게 돼죠

  

또 보타니아 퀘스트의 리워드백입니다 이번엔 보상이 좋네요

하여튼, 아까 Sawmill이 느린거 같아서 업그레이드 좀 시키려고 합니다

처음에 Basic으로 만들었으니 이런 방법으로 Hardened로 올려줬습니다

기계 업그레이드를 해줬으면 어그먼트를 넣어줘야죠

이건 기계의 속도를 늘려주는 어그먼트입니다

여기에 넣어주면 됩니다. 원래는 3자리였는데 4자리로 늘게 되어서 어그먼트를 더 넣을 수 있게 됐죠

그래도 여전히 딸리네요..... 더 이상 업그레이드 하기에는 애매하고

그냥 마나농장을 일시적으로만 가동하는걸로 하겠습니다

전에 만들었던 쿼리를 써보려고 합니다

저기 보이는 파란색 횃불은 랜드마크로, 쿼리의 영역을 정해주는 겁니다

정해준 영역 옆에 쿼리를 두면 랜드마크가 아이템으로 떨어지면서 영역이 완전히 정해지게 돼죠

거기에 전기를 공급해주면 저렇게 파이프를 두기 시작하고

파이프를 다 두면 맨 위부터 채굴하게 됩니다

여기의 청크를 로딩시켜주기 위해 청크 로더를 박으려고 했는데

부드러운 옵시디언이 들어가네요?

알고보니 Hardcore Ender Expansion의 블럭이였습니다

조합법이 어떻게 돼는지는 숨겨져있네요?

열어보니 조합법은 없다고 합니다; 던전 같은걸 찾아서 캐야 얻을 수만 있나 보네요

그럼 청크로더는 포기해야겠습니다...

몹 농장이 잘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하러 왔는데 엔더맨 머리가 매우 많아졌네요

이러면 엔더아이오의 소울 바인더를 만들 수 있게 돼죠!

엔더맨 머리를 제외한 크리퍼, 좀비, 스켈레톤의 머리는 이미 있거든요.

와!

화력발전소가 왜 안돌아가나 했더니... 톱밥이 꽉차버려서 Sawmill이 돌아가지를 않네요

그래서 이 톱밥을 이용해 종이를 만들까 합니다

자동 조합하면 가장 간편한건 머신 인벤토리 매니저인데....

가격이 너프먹어서 매우 비싸져버렸네요;

아무래도 톱밥을 이용한 종이 자동화는 다음에 미루기로...

  

그래서 그냥 쓰레기통으로 연결해줬습니다

엔더아이오에서는 채널 관리가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한 컨두잇 길에 여러가지를 왔다갔다 할 수 있다는게요 ㅋㅋ

슬슬 AE2 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템이 점점 많아져서 창고가 부족할 지경이거든요;

첫 퀘스트는 그냥 광질하면 나오는 광물들 퀘스트네요

두 번째 퀘스트는 플루익스 크리스탈을 만드는거네요

흔하지 않은 물크래프팅 조합법입니다

물에 충전된 쿼츠, 네더 석영, 레드스톤을 1개씩 던지면 2개의 플루익스 크리스탈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던져주시면 완료입니다

그 다음은 차저를 만드는거네요 (퀘스트 사진은 깜빡하고 안찍음ㅎ)

쉽습니다

다음은 충전된 석영 퀘스트인데, 차저를 이용해서 세투스 석영을 충전된 세투스 석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깨니 여러개가 열렸네요!

여러 퀘스트가 열렸지만 저것보다 이것이 우선입니다

길에 돌아다니는 운석을 찾아 판을 찾아야 하는 거죠

운석은 이 나침반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운석을 찾으러 긴 여정을 가던 도중, 레드우드를 발견했네요!

나무가 엄청 커서 여기에 집을 짓고 살기도 합니다

저도 전에 그런 적 있고요

...분명 사진이 있었던거 같은데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네요; 예전에 레드우드에서 살 때 카페만들고 그랬었는데...

가다가 마녀의 집도 찾았습니다

이 마녀는 선공몹이 아니라 위쳐리에서 추가해주는 건데요, 이들과 친구가 되면 마법 사용?을 도와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관계 없는 이야기죠

가다가 이런걸 발견했는데.... 이건 대체 뭘까요?;

자꾸 나침반이 왔다갔다 해서 고생 좀 했는데, 운석이 있는 위치에 가면 나침반이 빙글빙글 돌게됩니다

사진이라 보이지는 않네요; 움짤로 찍을 생각을 못했네

땅 밖에 없으니 파고 내려갔습니다 역시 있네요

그런데.... Harvest Level이 옵시디언으로 제 곡괭이로는 캘 수 없는 단단함이네요...

마이닝 레벨이 옵시디언 이상이여야 캘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더 좋은 도구로 업그레이드 시켜보도록 하죠! 저는 만들기 쉬운 알루마이트를 이용할겁니다

알루미늄, 옵시디언, 철만 넣으면 완성돼죠! 가격이 싼데, 성능은 좋은 가성비 갑 금속입니다

마이닝 레벨이 코발트가 되었네요! 옵시디언보단 높으니 이제 캘 수 있겠죠?

잘 캐집니다 ㅋㅋ

운석을 파다보면 중심부에 있는 운석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안에 바로 얻으려는 판이 있는거죠

참고로 스카이스톤은 ME 컨트롤러에 쓰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챙겨갈 필요가 있습니다

첫 운석 치고 꽤 좋은 수확입니다

앗...아아...콘

져니맵을 보다가 이런걸 발견했네요

바로 운석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ㅎㅎ 바로 달려가보도록 하죠

운석이 땅밑에 있는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장대하게 드러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와중 새우, 개구리, 거북이가 있네요; 머지

또 찾았습니다! 이번엔 찾기 좀 힘들었음;;

다행히 안 겹치는게 떠서 바로 퀘스트를 완료했네요

행ㅡ복

어쩔땐 중복만 떠서 운석을 계속 찾아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 간만에 좋은게 떴네요 ㅎㅎ 행운4를 12분동안 걸어주는 개씹사기템입니다;

보타니아충들은 이제 픽시잡고 있네요;

기계모드는 대체 왜 안하는지... 모든 테크를 제가 타려니 힘듭니다;

하여튼 그렇게 운석퀘를 완료하고, 이 퀘스트를 해보고자 합니다

인스크라이버는 운석에서 얻은 판을 가지고 찍어내는 기계죠

만들기 쉽습니다

친구가 슬라임 찾다 죽었다고 했는데 막 빨려들어간다고 해서 설마하고 tp탔더니

헝그리 노드네요; 어떻게 운도 없이 저기에 걸리는지...

헝그리 노드는 사움크래프트에서 추가하는 오라 노드 중 하나의 특성인데 근처에 있는 모든 걸 흡수하는 무서운 놈입니다

죽어서 무덤이 생겨도 그걸 캐서 다 먹어버리기 때문에;; 뭔가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나면 바로 도망가야하죠

이건 아마 무지로 인한 죽음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게 아이템 복구도 못하고 죽어버린....

친구가 이걸 받아달라더군요

픽시는 바이옴 오 플렌티의 일정 바이옴에서만 나오는 친구인데, 저는 바이옴 오 플렌티를 껐기 때문에 얻는 방법이 없습니다

음...... 어딘가 쓰이겠죠...?

결국 멘탈을 잃고 양봉옷이나 입고 있습니다 안습

슬라임을 얻을 땐 이런 방법이 있죠

집 근처...는 아니지만 가까이에 선인장이 있어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인스크라이버 제작 완료!

다음은 여러 서킷들을 만드는 퀘스트네요


지금 찍어둔 사진 양이 애매해서... 여기까지 끊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화에서 봅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