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5. 창고정리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5. 창고정리

Aphros 2019. 1. 21. 19:20

일기가 밀리고 있습니다.... 5화를 쓰는 시점에 6화분량이 이미 생겼죠;

저번에 여러 서킷들을 만드는 퀘로 끝났는데, 굳이 그걸 바로 깰 필요는 없어서

이 퀘스트부터 깨겠습니다

쿼츠를 쌖 밀에다가 간 후에 모래와 조합하면 이런 씨앗이 나옵니다

저는 플루익스 시드를 받기로 ㅎㅎ

다음엔 이걸 깨야죠! 저 씨앗들은 물에 넣어두면 자라는데 그 속도가 매우 느려서 이 기계가 필수입니다

여기는 농장을 만들고 있네요

...사실 기계를 이용하면 완전 자동화 되는데 모드를 모르니 어쩔 수 없죠

결정 성장 가속기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계는 엔더아이오의 컨두잇과 호환이 안되네요?

바로 AE2의 기계들은 대부분 AE라는 전력을 사용하는데요,

이 에너지 어셉터를 이용하면 다른 전력을 AE로 바꿔 줄 수 있습니다

조합법도 쉬우니 만들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물론 옆에 물을 놓아야겠죠

알고보니 퀘스트가 2개 만드는거였네요

빠르게 하나 더 만들어줍시다

그 다음은 씨앗들이 자란 결과물을 감지하는 퀘스트네요

일단 자랄 때까지 시간이 걸리니 물에 넣어주고 기다리겠습니다

그럼 다음으론 ME 터미널을 만들어보도록 하죠

그러기 전에... 곡괭이가 꽤 좋다고 할 수 있지만

Reinforced 2 가 너무 거슬립니다; 업그레이드 되면서 행운 또는 성급함이 붙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그래서 새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많이 쓰다 보면 업그레이드가 붙겠죠 ㅎㅎ 이번엔 좋은 옵션이 붙기를 바랍니다

리워드백에서는... 레드스톤 엔진을 얻었네요;

전에 연 지옥문으로 발광석과 석영을 캐러 지옥에 왔습니다!

근데 보이지 않는 십새기까 때리네요; 저놈의 정체는 팬텀인데... 만나면 매우 골치아픕니다

매톡으로 때려잡다보니 공격력 증가가 올랐네요 ㄷㄷ

ME 터미널은 먼저 패널을 만들어야 합니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죠

그동안 다 자랐네요!

퀘스트를 완료해 주겠습니다

  

저놈의 비료는 언제쯤 안나올까요? 레일은 나중에 쓸 수도 있지만;

  

두 코어를 만들고

아까 만들었던 패널들을 조합하면 ME 터미널이 만들어지죠

이 ME 터미널은 스토리지 셀에 있는 아이템을 보는데 이용됩니다

그렇게 퀘스트 완료

  

리워드백에게 딱히 뭘 바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아

그 다음은 ME 크래프팅 터미널이네요

ME 터미널은 단지 물건을 꺼내거나 넣을 수 있었다면, 얘는 조합대도 같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슬슬 인스크라이버를 이용한 조합법이 많이 이용되는데...

이걸 자동화하고 싶습니다

일단 1층은 너무 좁으니 층을 더 높이도록 하죠

거기에 사용할 오픈블럭의 엘리베이터입니다

같은 x,z 좌표에 y좌표만 다르게 두면 그 위에서 스페이스바/시프트를 이용해 층을 왔다갔다 할 수 있는 편리한 블럭이죠!

엔더진주는 농장에 많으니 양털만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양을 납치해주겠습니다

가두고요

마인팩토리의 랜쳐를 만들어줍니다

이 기계는 양에게선 양털을, 소에게선 우유 등 동물에게 아이템들을 수확해주는 기계입니다

범위는 이정도네요 거기에 맞게 우리를 좀 줄였습니다

전기를 공급해주고 상자를 두면...

양털이 잘 모아지네요!

열심히 픽시를 잡아서 깬 퀘스트. 픽시 병을 달라고 퀘스트를 받으라고 했습니다

  

그레이터 리워드 백 치고는 쓸모없는 것들이 많이 나왔네요 ㅎㅎ

건축 재료는 쿼리가 열심히 캐준 대리석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지어봤자 컨테이너밖에 안 되지만

2층을 대충 만들었습니다

아 쿼리가 꽉차가네요; 빨리 광물 정제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

상자는 옆으로 두 칸 두면 겹치지만 이 스토리지 크레이트를 이용하면 안 겹치고 쓸 수 있습니다

용량은 적지만 용량은 별 상관이 안돼죠

차저는 쿼츠를 넣으면 차지드 쿼츠로 나오는 기계입니다

전에 설명한 적 있는데 그냥 이렇게 쓰면 됩니다

인스크라이버의 GUI입니다

이제 이걸 자동화하려면 어느면으로 넣고, 빼고 할 지를 정해야 하는데요,

제가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한 것 처럼 위는 윗면에, 아래는 아랫면에, 중간은 좌측면에, 결과물은 우측면에 연결하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완성했습니다!

참고로 인스크라이버의 아랫면과 연결 되어있습니다

이러면 크레이트에 재료를 넣으면 알아서 결과물이 나오는거죠

아주 좋습니다

그 다음은 ME 스토리지 부품이네요

저 가운데 서킷만 많이 만들면 되겠네요

그런데... 금을 넣었더니 처음은 잘 만들어지고 서킷이 바로 들어가버리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면 필터를 만들어야겠네요

딱 재료만 들어가게끔

종이는 그 넘쳐나는 톱밥으로 만들면 돼죠

아이템 컨두잇에 넣으면 이렇게 나옵니다

오른쪽 하얀색 종이는 whitelist/blacklist 설정입니다

화이트리스트는 저기에 설정한 아이템만 빼내는거고, 블랙리스트는 그것만 빼내지 않는거죠

M은 oredic 을 구분할거냐 같은 건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예를들어 써멀의 구리 광석과 프로젝트레드의 구리 광석을 같은걸로 볼거냐 하는 거죠

저는 재료인 금을 설정해줬습니다 다른 곳도 다 설정해둘게요

가이아를 소환하기 위해 위더를 잡는 친구들

멍청하게 밖에 소환해서 열심히 날아다닙니다

쟤는 별을 얻었고 저는 나눗셈의 도장?을 얻었네요

이건 엑유건데 나중에 쓸 겁니다

보타니아 덕분에 마을 주민이 에메랄드를 떨구죠 ㅎㅎ

근데 엄청 오랜 시간 후에 떨구는거 같습니다;

마나농장에 목재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러면 랙도 유발하고 목재도 낭비돼죠

일단은 아이템 컨두잇을 끊어놓는걸로...

이건 서킷 두 개 합치는거 할 때 쓸려고 만들었습니다

상하좌우로 다 연결돼서 괴랄하게 생겼네요

그렇게 1K ME 스토리지 부품을 만들었습니다

퀘스트 완료!

  

똑같은 사진 아닙니다... 떠도 시발 똑같은게 뜨냐

다음은 ME 드라이브! 스토리지 셀을 만들면 채워넣을 기계도 필요하죠

성능답게 다이아가 2개나 들어갑니다

인스크라이버 자동화를 했으니 이정도는 쉽죠

먼가 이상한것도 받았는데 잘 모르겟읍니다 ㅎㅎ;

원케이로는 부족하니 포케이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스토리지 셀을 만들고

ME 드라이브에 박으면 돼죠

ME 터미널 말고 크래프팅 터미널도 만들어줬습니다

드디어...

열면 이렇게 나옵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없죠

쿼리가 일을 열심히 하는듯 합니다

빨리 정제시설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창고정리를 하다보니 스토리지셀이 벌써 꽉차버렸네요

그래서 쫙 늘렸습니다

집 마루에도 창고를 싹 없애고 뒀습니다

아이템들 다 넣으니 이정도나 꽉찼네요 ㄷㄷ

아이템이 많아서 창고가 부족했는데, 이젠 이 하나로 깔끔하게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다음화에서 봅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