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7. 아스매지카2 맛보기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7. 아스매지카2 맛보기

Aphros 2019. 1. 23. 17:20

저번화에서 레트로젠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은 걸 확인 후 MCEdit으로 맵을 고친다고 했습니다

MCEdit 구버전으로 현재 맵의 level.dat을 열어줬습니다

이런식으로 청크를 정했습니다. 집과 쿼리구멍만 포함되게요

이 상태에서 Prune 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선택된 청크 외에 나머지 부분은 전부 삭제됩니다

이렇게 설정 후에 맵에 다시 들어가보면 청크가 새로 로딩이 되면서 아스매지카의 광물이 생기겠죠?

시드는 그대로니 지형의 모습은 똑같습니다 설산 옆에 막 이상한게 솟아나는게 아니에요

크리에이티브로 확인하러 돌아다녔는데 잘 있네요!

다행입니다

전엔 샌즈... 이번엔 참피... 도대체

친구가 써멀릴리를 줬습니다

용암은 많으니 용암을 이용한 마나농장을 만들려구요

아스매지카의 광물들이 스폰되니 이제 직접 할 일만 남았네요

근처에 공간이 없으니 언덕 하나를 밀어버려야겠습니다

빌드크래프트의 필러를 이용할겁니다!

랜드마크를 이용한 범위 안에 넣어주고요,

설정을 Clear로 했습니다

전력을 연결해주면 이렇게 산을 깎아나갑니다 ㅎㅎ

쿼리 정제 시스템 창고를 보니 벌써 이렇게 주괴가 꽉찼네요 ㄷㄷ

철, 주석, 구리 걱정은 없겠습니다

이제 구리와 주석을 쓸 곳도 많진 않은데

오 필러가 다 밀어줬네요

꽤 큰 언덕이였던 만큼 거의 450만 RF는 쓴거같네요 ㄷㄷ

이 전 밤에 블러드 문이 떠서 몹들이 많은데... 저건 머지;

터미널도 이어주고... 본격적인 아스매지카를 할 차례인거 같습니다

리퀴드 에서리움 2x2 이상 옆에 아이템 액자를 두고 거기에 책을 넣으면

이렇게 문자들이 모이고

아케인 컴펜디움이라는 책이 만들어집니다!

아스매지카 할 때 먹물이 좀 필요한데, 이 모드팩에서는 오징어를 랙 유발의 이유로 스폰을 막아뒀다고 합니다

그래서 직접 스폰알을 만들 수 있어요

우리안에 물과 오징어를 두면 되겠습니다

그동안 양털이 엄청 많이 싸였네요 ㄷㄷ 곧 먹물도 쌓이겠죠?

이건 아스매지카에서 마법을 만들 수 있는 제단입니다

  

이런식으로 만들면 됩니다

저기 보이는 파란색 가루는 Vinteum Dust 라고, 아스매지카의 광물입니다

이런식으로... 제단을 만들면 되나요?

사실 잘못되어서 나중에 고치긴 했습니다

옆에 오벨리스크도 두고요.

얘는 빈티움 가루나 리퀴드 에서리움을 넣어서 에센스?를 공급해주는 장치입니다

일단 기본은 이렇게 찍어볼게요

안 본 사이 먹물이 엄청 찼네요 ㄷㄷ;

그래서 써멀의 Cache에 저장하도록 바꿔줬습니다

이런식으로 마법을 설계해 볼게요

책을 만들었으면, 제단에 두고

재료를 봅시다. 이렇네요

참고로 제단에 아이템을 넣을 땐 항상 빈 룬이 먼저입니다

눈은 옆 산에서 캐와 눈사람을 만들었습니다

이건 리워드백?인가 에서 나왔다고 준 사관데요,

이거 먹으면 다른 디멘션으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먹어보라고 주던데 나중에 보관해뒀다 먹죠 뭐

lectren(독서대) 위에는 다음으로 넣을 아이템이 쭉 나옵니다

아이템을 다 넣으면 이렇게 마법이 나오게 돼죠

헷갈리지 않게 이름과 아이콘을 정하도록 합시다

나중에 바꾸지 못하니까 잘 정해야 해요

친구는 보타니아로 라퓨타 만드는 중...

오벨리스크도 이런식으로 업그레이드좀 시켰습니다

저는 워터가디언을 소환하려고 물 관련 바이옴인 River에서 제단을 만들고자 합니다

레드스톤 릴레이가 8개 필요합니다

공사 중에 새로만든 곡괭이에 성급함이 떴네요!

스타트 좋습니다

릴레이 8개를 두고 가운데에 물양동이와 보트를 던지면....

이렇게 워터가디언이 소환됩니다!

생각보다... 세더군요?

막 휘두른다고 맞는게 아니라 한 번 맞으면 몇 초 동안은 안 맞는거 같습니다;

하여튼 그놈을 주면 이런 인피니티 오브를 주는데, 이걸 우클릭하면 스킬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파란색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죠

레벨업 용으로 자신에게 공격을 거는 마법을 만들려고 합니다

5렙이 되서 마나리젠1도 찍어줬습니다

마나 차는 속도가 느리더라고요

전 잠수중에 친구들은 어스가디언을 잡네요

저놈도 엄청 강하더라고요;

다음은 매직대미지를 만들어볼려고 합니다

마지막은 항상 Spell Parchment로

아이콘과 이름을 정해줘야죠

이건 아스매지카의 스펠 북인데,

스펠들을 넣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움크래프트의 위습이 돌아다니네요

날아다닐 수 있으니 잡기 쉽습니다 못 날면 어렵고요. 워낙 작아서;

잡으면 이터널 에센스를 주는데, 오라 노드를 부숴도 주는 겁니다

사움크래프트도 해야하는데....

좀비들이 왜 저기로 가나 했더니 마을 주민 때문인거 같습니다

Maeul Jumin~ 아 대난투아시는구나

쿼리 상자가 꽉찼네요

가끔씩 들러서 비워줘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스토리지 셀로 바로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그치만..........

이렇게 하면 제가 쿼리에게 관심을 안주니까요^^

지금 있는 마나스틸 갑옷은 너무 약해서 플럭스 갑옷을 만들려고 합니다

재료는 미리 계산해놨죠

플럭스 크리스탈은 다이아몬드에 레드스톤 200ml (2개 분량)을 넣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플럭스드 아머 플레이팅을 만들면 돼죠

갑옷을 충전해 줄 인퓨저입니다

이런식으로 갑옷을 만들면 됩니다

다이아몬드가 다갑풀셋보다 2배로 들어가니 너무 비싸긴 해요;

생각해보니 그냥 캐패시터에 넣어도 되는거였습니다...

괜히 인퓨저를 만들었네요

새 갑옷도 만들었으니 워터가디언을 잡아주겠습니다

이번엔 좀 힘겹게 잡았네요;;

원래 제 기억으론 물리데미지 전부 무시였던거 같은데 기억이 잘못된건지...;;

단단하긴 하지만 그렇게 좋은 갑옷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친구가 보타니아 인챈팅 만들 곳이 없다고 자리를 마련해달라길래 산을 또 깎기로 했습니다

1화 때 괜히 여기에 집지었어요;

워터가디언을 계속 잡다보면 낮은 확률로 워터오브를 주는데, 수중 호흡 무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울바운드도 붙어있어서 죽어도 인벤토리 안에 계속 남아있죠

좋은 갑옷도 만들었으니 좋은 무기도 만들 차례입니다

클레버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검날은 강철로 하겠습니다

가장 좋은 재료들로 만들었습니다! 공격력 11. 그리 만족스러운 숫자는 아니네요

친구 인챈팅 만드는거 도와주다 이런 봉변이... 언제 없어질까요;

호구 워터가디언을 잡다가 레이피어에 공격력이 붙었습니다 행ㅡ복

힘겹게 클레버를 만들었는데, 정작 레이피어가 딜이 더 들어가더라고요; 그래서 클레버는 결국 별로 안쓰기로....;


이번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화에선 아스매지카를 미뤄두고 갤럭틱크래프트를 좀 해봐야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