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8. 두 차원 정복하기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8. 두 차원 정복하기

Aphros 2019. 1. 23. 21:38

저번까지는 아스매지카2에 열중했습니다

모드팩에 일부러 추가하고 까먹고 있었던 갤럭틱 크래프트를 해보려구 합니다

티어1 로켓입니다. 처음 갈 수 있는 곳은 이 로켓으로 달 밖에 없죠

나사 워크벤치는 로켓을 만드는 곳입니다

서킷 패브리케이터는 회로를 조립하는 기계고,

일렉트릭 컴프레서는 전기를 이용한 압축기입니다

압축기를 만들려면 회로가 들어가니 일단 서킷 패브리케이터부터 만들어야겠죠

NEI를 참고해 주면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Wafer를 만들면 됩니다

일렉트릭 컴프레서에는 판때기가 들어가는데, 그 판을 만들려면 컴프레서가 필요합니다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루 때문에 철을 많이 쳐먹긴 하는데.... 철은 많으니 상관 없죠

이런식으로 주괴 2개를 나란히 놓고, 연료를 넣으면 판이 만들어지네요

이거 만들면서 땅 땅 소리도 꽤 좋습니다 ㅋㅋㅋ

그렇게 전기먹는 압축기를 만들었습니다

귀찮게 연료를 안 넣어도 돼죠

물론 석탄은 많아서 상관 없는데, 얘는 한 번 만들 때 2배로 만들기 때문에 효율 면에서도 더 좋습니다

기계실 옆이 보기 싫어서 또 필러로 밀어주기로 했습니다

기계들도 있으니 나사 워크벤치를 만들었습니다

멋진 모습

이건 로켓 런치 패드입니다

3x3으로 놓으면 이렇게 변하는데, 이 위에 로켓을 설치하고 발사하는 겁니다

그냥 발사 패드라고 보시면 될 듯

달에는 산소가 없죠!

그래서 미리 오버월드에서 산소를 수집해서 산소통에 넣고 가야합니다

그럴 때 쓰이는게 산소 수집기

AE2가 있으니 쉽고! 빠릅니다!

설치하고 전기를 주면 이런식으로 산소가 모이게 됩니다

산소 압축기와 연결하면 산소가 이동하게 돼죠.

여기에 산소통을 넣어 산소를 저장하면 됩니다

(깜빡하고 조합 사진은 안찍었네요 ㅎㅎ)

차례대로 산소 마스크, 낙하산, 산소 기어, 무거운 산소 탱크입니다

낙하산을 제외하면 다 산소 공급을 위한 아이템들이죠

산소 탱크를 여기에 넣으면 산소가 차오르게 됩니다

앗 조합법 중에 구리 캐니스터를 만드는게 있는데

이게 마리컬쳐의 Vat이랑 조합법이 겹쳐 만들어지지가 않네요...

이래서 조합법이 겹치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함부로 모드팩에 모드를 넣으면 안됩니다

물론 저는 마인트위커를 만질 수 있으니 바꿀 수 있긴 한데... 친구들이랑 멀티 중에 끄고 고치고 하려면...

그러니 그냥 2개 꺼내기로 하죠

물론 재료인 구리 14개는 버렸습니다

그렇게 만든 리파이너리. 정제기입니다

근처에서 가져온 석유를

전기가 공급된 리파이너리에 넣어주면 로켓용 연료로 가공해주죠

합금 판은 이런식으로 만듭니다

이게 진짜 많이 필요합니다;

거의 다 채웠네요! 곧 달에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만들어서 채웠습니다

아 맞다 상자

상자를 오른쪽 위 칸에 넣으면 스토리지를 늘릴 수 있습니다

사실 큰 쓸모는 없어요

로켓을 손에 들고 있으면 이렇게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까 둔 런치 패드 위에 두고요

로켓에게 연료를 공급해 줄 연료 로더입니다

런치패드 옆에 그냥 두면 연결됩니다

전기랑도 연결하고요

연료를 저기에 옮겨 줄 캐니스터입니다

양동이로 될 거 같기도 한데,,,,,, 그냥 쓰기로 하죠 자원은 많으니

아까 석유를 넣어놨던 리파이너리에서 정제된 연료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생각난게 있는데

미스트크래프트의 링킹 북을 이용하면 차원 간 이동이 가능하거든요?

이걸 사용하면 굳이 로켓 없이도 오버월드와 달을 왔다갔다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ㅎㅎ

일단 로켓에 탑승해서 F를 누르면 스토리지와, 연료가 나옵니다

연료 로더를 이용해서 연료가 꽉 찼는지를 꼭 확인해 줍시다

  

일단 혹시 될 수 있으니 한 번 만들어보도록 하죠

다음은 링크 패널 페이지네요

잉크 믹서에서 잉크 바이얼과 종이를 넣으면 만들어집니다

그 다음은 Unliked Link Book 과 Lectern, Book stand네요

그냥 가죽과 조합하면 됩니다

언링크드 링크 북을 들고 우클릭을 하면

우클릭을 했을 때 위치와 방향이 저장이 됩니다

보통 미스트크래프트가 없으니 엔더스토리지 모드를 이용한 꼼수를 많이 합니다

원래 2명이 달로 가려면 로켓이 2개 있어야 하는데, 엔더파우치로 로켓을 오버월드에 전송해서 그걸 받고

다른 사람도 달로 가는 식이죠

염료를 들고 우클릭하면 색이 입혀집니다

우주니까 검/검/검으로 하기로 하고,

엔더 파우치는 여기에 우클릭을 하면 색이 입혀집니다

혹시라도 미스트크래프트가 실패할 때를 대비해 연료를 넣어두기로 하죠

오고 갈때 쓰려고요

혹시모르니 백업도 해둡시다

로켓이 날라가다 장애물이 있으면 제 기억으론 못 갔던거 같은데

그래서 혹시 위에 구름이 있나 확인하러 왔는데 좀 근처에 있었네요

안전빵으로 부숴주고 있습니다

로켓에 탄 후,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가동 시작이죠!

20초 카운트다운이 되면서 화면이 흔들리고 소리가 나며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손을 흔듭니다

출발!

부부부부부부붕

점점 올라가면 안보이게 돼죠

마인크래프트의 지구는 네모낳습니다

로켓 안에서의 두 하늘이 다 보입니다

별들도 멋지네요

우주선 안에서의 시점은 이렇습니다

창 하나만 뚫려있네요 ㅋㅋㅋㅋ

일정 높이 이상으로 올라가면 선택창이 뜨는데, 달로 갈 거기 때문에 달을 선택하고

오른쪽 위에 있는 LAUNCH를 누르면 됩니다!

달에 들어오니 경고메세지부터 뜨네요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속도를 멈추라고 합니다

이거 그대로 꽂아 박으면 로켓 터져서 즉사(물론 갑옷이 단단하니 진짜 그럴지는 모르겠지만)하고 로켓도 날라갑니다;

꽤 내려가니 달이 보이는군요!

달에 도착했습니다!!

달에 대기가 없으니 화살이 느리게 날라가네요 ㅋㅋㅋ

보고도 피할 수 있을 정도의 속도입니다

원래 몬스터가 스폰되면 산소마스크를 달고 나오는데 써멀의 몹은 안그러네요

스폰되면 질식해서 죽는... 모드 호환의 한계입니다 ㅋㅋㅋㅋ

일단 달 기지를 지으려고 합니다

간단하게요

여기는 횃불이 꺼지니 임시방편으로 발광석을 두기로 했습니다

대충 만들어봤습니다

또컨테이너

일단 북 스탠드를 두고요,

여기에 링킹 북을 올려두고 오른쪽에 보이는 하늘을 누르면....!

와우; 오버월드 돌아와지네요

씹사기입니다

오버월드로 가기전에 여기도 등록을 해둬서

이제 책으로 오버월드와 달을 왔다갔다 할 수 있게 되었네요 ㄷㄷ;

얘도 불렀습니다

테라스틸 갑옷의 회복 능력 때문에 질식 데미지를 받고서도 살아있네요 ㄷㄷ

오버월드에 와서 잠시 둘러보는데.... 나무가 다 떨어졌습니다?!

주범은 이놈이였네요;

계속 켜두니 목재가 계속 떨어져서.... 한 꽃당 인벤토리를 꽉 채울 정도의 목재가 있었다고 합니다 ㄷㄷ;;;

화성에 가려면 달 던전을 찾아야 하죠

달 던전을 찾기 위해 가던 도중... 달 마을을 발견했네요

엨ㅋㅋㅋ 징징이 닮은 친구들이네요 ㅋㅋㅋㅋ

여기엔 그냥 밭과 묘목들이 있습니다

가끔 돌아다니면 보이는 이건 운석입니다

이걸 많이 얻어야 화성에 갈 수 있어요

캐면 이런게 나옵니다

달 던전을 못찾겠으니 일단 포기하고, 우주정거장이나 만들어보도록 하죠

재료는 이렇습니다

(이거 보려고 오버월드에서 다시 출발함;)

아 그리고 달에 도착하면 Lander 라는게 남는데

여기에 남은 연료와 런치패드, 로켓이 있습니다

우주정거장 재료를 가지고 다시 가도록 하죠

지구를 선택하고 우주정거장 재료가 있더면 CREATE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누르면 이렇게 저만의 우주정거장이 만들어지는거죠

우주정거장에 이렇게 런치패드와 로켓이 잘 남아 있습니다 ㅎㅎ

우주정거장에서는 기본적으로 무중력이라 떠있을 수 있는데 잘못하면 우주 미아 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그냥 아래로 떨어지면 지구로 오게돼죠

이 때 낙하산이 없으면 낙사를 해버립니다 물론 전 플루겔 티아라가 있어서인지 낙뎀은 없더라고요

아까 캔 메테오를 구우면 이런 주괴가 나옵니다

달 던전을 못 발견했으니 다른거나 해보도록 하죠

하드코어 엔더 익스팬션의 모드를 다루는 퀘스트, Conquering the End 챕터입니다

디 엔더 정복하기! 이름 좀 멋지네요

첫 퀘스트는 엔더 유적을 가는거 같습니다

엔더맨/블레이즈 농장에 많으니 쉽게 만들 수 있죠 !

엔더에서 오버월드로 올 링킹 북도 저장해 둡시다

다음은 바이옴 나침반인데...

지금은 못하네요

던지며 가봅시다

띠용; 생각보다 집 근처라서 놀랐습니다

집이랑 200m 정도밖에 안 떨어져 있더라고요 ㅁㅊㄷㄷ

도착했습니다

좀벌레년들 너무깝치네요

져니맵을 보면 쉽게 갈 수 있죠

도착입니다

일단 들어왔으니 링킹 북을 찍고요,

오버월드로 돌아갈 독서대도 뒀습니다

엔더 드래곤 잡을 친구도 왔습니다

아 근데 엔더드래곤이 돌진해서 날려버렸네요?!

원래 이러지 않았던 거 같은데.... 모드의 영향으로 버프먹었나 봅니다

와; 엔더드래곤 잡기 개빡셉니다

근접공격은 맞추기 어렵고, 활 쏘기엔 드럽게 빠르고

그와중 날라가서 헤메는 책 ㅋㅋㅋ

와 아래로 돌진하면 땅굴을 파버리네요 ㄷㄷ

미쳤나 ㅋㅋㅋ

진짜 드럽게 안맞습니다 ㅅㅂ거

와 별에 별 디버프도 쳐거네요;

지금 상태론 못잡을거 같습니다

오버월드에 있던 친구의 도움으로 링킹북과 독서대를 얻었습니다

일단 멀리 날아가서 설치하고 빨리 튀어야겠어요

퍄 집 도착입니다;

갑자기 생각나서 만드는 여행자의 벨트!

핫바키를 하나 더 늘려줍니다

여기에 장착하면 돼죠

키가 겹치니 바꿔줬습니다

원거리 무기도 하나 장만하도록 하죠

석궁을 만드는게 더 좋을 거 같긴 한데, 예전에 제가 알고 있던 씹사기 석궁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엔더드래곤 두방에 잡고... 그랬는디

충전하고, 화살 챙기고 가겠습니다

씨발!

웬만한 물리공격은 씹는데 번개랑 불 공격이 좀 빡치네요

무덤가서 겨우 회수했습니다

무덤 캐는데 이 미친년이 돌진해서 무덤을 부숴버려고 잃은 템이 몇 가지 있네요

고난 끝에 잡았습니다;

이 활이 화살속도가 빨라서 맞추기가 좀 쉽더라고요

엔딩

용 잡는 퀘가 있었네요

알 안 얻어 왔길래 다시 가서 얻어왔습니다

레전더리 리워드백에선... 개좃같은게...

와서 그냥 아스매지카에서 횃불 대신 사용할 마법이나 만들었습니다


오늘 한거 많네요, 달 가고 엔더 가고

달 던전을 발견했으면 좋았을텐데... 빨리 화성 가서 슬라임 키우고 싶습니다 ㅎㅎ

이제 점점 할게 없어지네요... 빨리 접고 젤다 야숨이나 해야하는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