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10. 위더스켈농장下, 조약돌 자동압축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10. 위더스켈농장下, 조약돌 자동압축

Aphros 2019. 1. 29. 23:08

벌써 10화입니다 야호

스켈레톤이 쌓였습니다

원인은 바로 다이아 검이 부서진거죠

부서질 때까지 머리는 하나도 안나왔습니다

제 기억속에서 잊혀져 있던 테서락트입니다

이것도 아이템과 액체, 전기를 무선으로 송수신할 수 있죠

거기에는 엔더륨이라는게 필요한데, 엔더륨을 만들기 위해 엔더륨 베이스를 만들어야 하고,

엔더륨 베이스를 만들려면 백금이 필요합니다

백금 광물을 본 적이 없었는데, 오어젠에 등록 자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얻는 방법은 ferrous(니켈)을 갈아서 일정 확률로 얻는거나, 이렇게 cinnarbar(진사)를 이용해 인덕션에서 굽는 방법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는 확률이 100%니, 이 방법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진사를 얻는 법은 여러가지인데 이 방법을 이용하겠습니다

저 광물은 사움크래프트의 진사 광석입니다

저 파란색은 눈덩이에 녹은 레드스톤을 주입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진사를 만들고,

일부러 쿼리에서 나와 바로 정제하지 않도록 해서 모은 니켈 광석이랑 인덕션에서 구워주면

백금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근데 니켈 광석도 보기 드물기 때문에 많은 양을 얻기는 힘들어요

이번에 위더스켈농장은 오버월드에 설치하려고 합니다

기존의 있던 파워드 스포너에서는 스켈레톤을 소환하기 때문에 지옥에 가면 위더스켈을, 오버월드에선 스켈레톤을 스폰시킵니다

하지만 마인팩토리의 오토스포너는 위더스켈만을 스폰시킬 수 있죠

만들던 테서락트부터 끝냅시다

테서락트는... 테서락트 프레임 -> 태서락트 프레임 (full) -> 테서락트 라는 순서로 좀 복잡하게 만들어집니다

찬 테서락트 프레임은 엔더진주 녹은걸 주입하면 되는거고요

그렇게 일단 테서락트를 가볍게 10개 만들어봤습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오토스포너에는 몹 에센스가 들어가는데,

몹 에센스는 그라인더에서 몬스터를 죽이면 얻을 수 있으니 새로 하나를 더 만들었습니다

슬슬 기본적인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이건 엑스트라 유틸리티의 샹들리에인데, 이걸 설치하면 반지름 16 범위 안에서 몹 스폰을 억제합니다

그리고 실크터치한 삽이 필요합니다

지금 하려는 건, 전에 위더를 잡아서 얻은 나눗셈의 도장(Division sigil)을 활성화시키려고 하는겁니다

밤에 달이 머리 바로 위 쯤에 떴을 때 시질이 빛나는데 이 때 레드스톤으로 두른 인챈트테이블 옆에서 인질을 잡으면 활성화가 됩니다

근데 샹들리에를 바로 옆에 둬서 안되네요

좀 멀리두고 잡았더니

번개가 치면서 주변 흙이 저주받은 지면(cursed earth)가 되면서 시질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건 바로 이 저주받은 지면이였습니다. 이 위에서는 몹 스폰이 더 빠르게 진행돼죠

이 흙은 그냥 삽으로 캐면 흙으로 나와서, 아까 실크터치한 삽을 준비한겁니다

이 배낭은.... 왜 공중에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렇게 얻은 저주받은 지면입니다

이정도면 충분할 거 같네요

그리고 같이 얻은 활성화된 나눗셈의 도장. 이건 나중에 불안정한 주괴를 만들 때 사용됩니다

테서락트도 만들었으니 발전시설을 옮겨주도록 하죠

지하에 대충 만들고 테서락트와 연결시켜줬습니다

주파수와 이름을 설정하면 끝

기계실에 둬서 발전소에서 전력을 보낸 걸 송신하도록 했습니다

안 쪽을 보기 위해 설치할 유리입니다

이 유리는 밝기를 차단해주는 유리라서 몹농장 밖이 밝아도 몹농장 안에는 영향이 없죠

이렇게 만들어봤습니다

8x8로 저주받은 대지를 깔았는데, 그럼 그라인더의 범위에 안들어가서 팬을 이용해 밀어주는걸로

안에 있는 샹들리에는 가동할 때 철거했습니다

근처 평지화 시키다가 삽에 성급함이 붙었네요

부싯돌 삽인데 점점 더 좋은 삽이 되가고 있습니다! 이 맛에 팅커즈 쓰는거죠

필러한테 옆 산도 밀라고 일시키고 있습니다 ㅋㅋㅋ

빌드크래프트 기계 중 쿼리 다음으로 씹사기 기계같네요

자연동굴이 너무 거슬려서 필러로 자연동굴마저 막아주려고 합니다

잘 막히네요 ㅎㅎ

기계실 옆 남은 언덕도 밀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새로 만든 몹 농장에서 나오는 부산물들도 대충 정리했습니다

이정도면 되겠죠?

위더스켈 농장을 짓던 중 곡괭이에 성급함이 또 붙었네요!

점점 빨라지는 곡괭입니다 만족스러워요

맨날 선풍기만 쓰니 이번엔 컨베이어 벨트를 써보려고 합니다

바닥에 대고 우클릭하면 보는 방향으로 움직이게끔 설치가 됩니다

이번 위더스켈 농장은 수동으로 잡을거라서 계속 스폰시켜두면 전기낭비에 랙도 걸릴테니

레드스톤 신호로 제어해주려고 합니다

이건 프로젝트레드의 레드스톤 신호를 전달하는 블럭인데요, 레드스톤 상위호환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서락트로 몹 에센스와 전기를 연결했습니다

그 안에 위더스켈레톤 사파리넷을 넣고, Spawn Exact Copy를 Yes 로 해줘야만 위더스켈이 나옵니다

No 로 하면 그냥 스켈레톤이 나와버리거든요

왜 스폰이 안 될까 했더니 컨베이어 벨트에서는 스폰 구역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철거 작업을 좀 했습니다;

스폰 장소를 확보하고 선풍기로 밀어서 컨베이어 벨트로 끌려가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

잘 스폰되네요!

다이아 검에다 루팅3 발랐을때는 머리가 1개도 안떴는데 수동으로 돌리지만 머리가 더 잘뜨네요 ㅋㅋㅋ

계속 잡다보니 공격력 추가가 ㄷㄷ

모디파이어가 오른 김에 또 비헤딩을 붙여주겠습니다

쿼리가 일을 잘하는 덕분에 광물이 쌓이네요 ㅎㅎ

근데 이거 다시 ME에 넣기가 너무 귀찮습니다

그럴 땐 이 M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돼죠!

이런식으로 설치하면 아이템이 ME 인터페이스에 들어가 ME 스토리지 셀에 들어가게 됩니다

정제시설로 가지 않는 광물들도 바로 연결시켜줄게요 ㅎㅎ


쿼리로 인해 자동으로 광물이 들어오는 건 좋지만, 저는 좀 더 많은 양을 얻고 싶습니다

그래서 엑스트라 유틸리티의 딥 다크라는 곳을 가려고 하는데, 그 포탈을 만들려면 압축된 조약돌이 필요하죠

근데 압축된 양이 어마무시해서.... 자동화를 하려고 합니다

심지어 가운데는 59,049개 압축된 조약돌이에요 ㄷㄷ

자동 조합에 특화된 놈은 이놈이죠 ㅋㅋㅋ 전기도 안 먹고요

바로 스티브의 팩토리 매니저의 머신 인벤토리 매니저입니다

원래 가격이 매우 쌌는데... 성능이 성능인지라 조합법 너프를 먹었습니다

이건 조약돌을 만들어줄 써멀의 기계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ㅋㅋㅋㅋ

빨간색 화살표에 나오는 것처럼 아이템을 이동시킬 겁니다

이 기계는 조약돌, 구운돌, 옵시디언을 만드는 선택이 있는데,

저는 조약돌이 필요하니 조약돌을 선택하겠습니다.

조약돌은 물과 용암을 소모하지 않아서 각 한 버킷만 넣어줘도 무한히 조약돌을 만들어냅니다 ㅎㅎ

그리고 머신 인벤토리 매니저에는 이런식으로 만들어줬습니다

....복잡하죠? 천천히 따라가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엔 트리거로 시작합니다

시작은 '1초마다 반복'

    

그 다음 조건 탭에서는

'Cache 안에' '조약돌이' '9개 있으면'

    

인풋 탭에서는

'Cache 안에서' '조약돌을' '9개 꺼내온다'

  

조합 탭에서는

'조약돌 9개로 압축된 조약돌 (9개)를 조합하고' '조합 후 남은 아이템을 아이언 체스트에 넣는다'

(Excess Inventories 은 정확히는 물양동이 조합하고 나온 양동이 어디에 넣을건지 설정해주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아웃풋 탭에서는

'아이언 체스트에 내보낸다' '블랙 리스트는 없음'

이렇게 모든 탭을 설정해줬습니다. 이걸 다 합쳐보면

1초마다 반복 : Cache 안에 조약돌이 9개 있으면 Cache 안에서 조약돌을 9개 꺼내 압축된 조약돌(9개)를 조합해서 아이언 체스트에 넣는다

라는 식으로 되는거죠. 이렇게 돌아가는 알고리즘만 잘 짤 수 있다면 자동조합 중 최고의 기계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동시에 다른 작업도 할 수 있으니까요 ㄷㄷㄷ

다른 압축된 코블스톤도 이런식으로 진행됩니다

단, 다른 점은 아이언 체스트에서 아이템을 감지하고 꺼내온다는 점이죠

만드는 속도보다 조약돌을 만드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속도를 붙여봤는데...

전혀 안 빨라지네요?;

가끔 가서 계속 잡아주는데 클레버에 또 공격력이 오르는게 붙었네요 ㅋㅋㅋ

알고보니 여기엔 속도업글이 아니라 한 번에 만드는 갯수를 늘리는 것이였습니다

그와중 수동 위더스켈농장에 위더스켈머리가 많이 쌓였네요 ㄷㄷ

조약돌 생성 속도보다 조합 속도가 느려서 커맨드들(탭들의 한 묶음)을 더 늘렸습니다

이러면 압축된 코블스톤(9개)를 1초에 3개를 만들 수 있게 돼죠


사진은 더 많이 남았긴 한데... 계속 넣기엔 주제에 어긋나서 여기까지 끊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