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12. 마지막으로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12. 마지막으로

Aphros 2019. 2. 2. 16:08

아마도 이게 마지막 화 같은데.... 앞으로 일주일 내에 일상기가 더 안 올라오면 完 처리 하겠습니다

연금술 골렘이 일을 안하길래 왠가 했더니 골렘 스폰 지점을 저 화로에 해놨어야 했습니다

이렇게 하니 이젠 잘 되네요

프라미얼 참입니다. 원시의 부적?

ME 드라이브가 점점 포화상태가 되길래 봤더니 코블스톤이 계속 차있었습니다

원인은 쿼리에서 버리는 아이템을 잘 처리 못한거 같습니다;

컨두잇에서 우선순위를 조정해줘서 해결했고요

원래 만들려고 했던 루닉 반지를 드디어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U키인가? 특정 키를 누르면 해당 비스가 들어있는 노드로 찾아갈 수 있네요?

이런 기능도 있었다니;

H키인가를 누르고 오른쪽 위에 라이브러리를 누르면 다른 모드들의 책들을 볼 수 있더라고요

귀찮게 모드 설명해주는 책 안 갖고 다녀도 될 것 같습니다

도트도 찍을 겸 염료 자동화를 하고 싶은데 방법이 이것밖에 없네요

마리컬쳐.... 잘 모르는 모드입니다

블러드 매직 갑옷을 다 만들었다며 좋아하는...

다크 갑옷에는 야간투시도 넣을 수 있더라고요 ㄷㄷ

너무좋음 ㅎㅎ

마리컬쳐를 하려고 바다를 찾기 위해 바이옴 나침반이라는 걸 만들려고 합니다

바이옴 나침반이니까 바이옴을 찾아주겠죠?

사실 이 나침반은 하드코어 엔더 익스팬션에서 추가해주는 바이옴만을 찾아주는 나침반이였습니다... 나중에 앎;

도전과제를 보며 진행하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구글에 검색해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나오지를 않네요

P를 누르면 하드코어 엔더 익스팬션에서 추가해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이 모드의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이옴 나침반에는 Endium 주괴가 들어가는데 이건 던전에 있거나 광석으로 있다고 하네요

제 기억상 이거 부쉈다가 즉사한 경험이 있어서... 뭔지 모르겠지만 무시하려고 합니다

엔듐 광석을 찾았습니다 ㅎㅎ

지나가다 이런것도 있네요? 섬아연석 이라고 되어있는데...

섬아연석에 노란게 있는걸 캐면 별가루(Stardust)를 주네요

이거 캐면서 곡괭이 레벨업도 완전히 끝났고요 ㄷㄷ

가다가 던전을 발견했습니다

맨 위에는 엔더맨들이 있네요

우글우글

그럴 줄 알고 물을 챙겨왔는데..... 이놈들은 물을 싫어하지가 않네요?!

이상한 보스도 있습니다

아무리 때려도 피가 안닳는 이상한 놈이네요

왜이렇게 화난 엔더맨이 많나 했더니 밑에 스포너가 있었습니다

다 때려잡고 스포너를 부숴야겠네요...

맨날 조합법에 껴있어서 못 만들었던 치즐된 흑요석이 여기 있었네요 ㄷㄷ

9개면 더 쓸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디스펜서에는 엔더맨 스폰 알도 있네요

이상한 진주도 있는데 어디에 쓰는지는 모르겠습니다

NEI에서 이놈에 대한 설명이 안 나오는데 갈아서 구울 수 있더라고요?

그럼 당연히 2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ㅋㅋ

드디어 만들었네요 바이옴 나침반

이거와 연관된 퀘스트도 있었으니 깨줍시다

바이옴 나침반이 오버월드의 바이옴을 찾는게 아니라는 걸 깨달은 후에

그냥 직접 바다를 찾아가리라고 모험을 떠나다가

버섯 안에 오라노드가 있는걸 발견했네요 ㅋㅋㅋㅋ

드디어 왔습니다! 바이옴이 Deep Ocean 인걸 보아 제대로 온 거 같네요

야간투시를 키면 물 속까지 투명하게 보입니다

그런데 저기... 난파선 같은게 있네요

저기엔 진주를 주는 조개?가 있는거 같구요

집에 돌아와서 아스매지카의 워터 오브를 가지러 왔습니다

이게 있으면 수중호흡이 무한으로 걸리기 때문에 물속에서 오래 있을 수 있죠

조개가 아니라 굴이였네요;

굴마다 진주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합니다

모래를 주면 진주가 만들어진다고 하던데 잘 모르겠네요

심해석을 캐봤는데 별 거 없네요

그냥 밑에있는 라임스톤이나 캐가겠습니다

심해석에는 이런 광물이 나오는거였네요

묘비입니다?

가끔가다 이런 알 수 없는 묘비들이 있는데 캐면 좀비고기랑 뼈 같은게 있곤 해요

난파선도 와봤습니다

근데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상자라도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근처좀 돌아다니다 지상에 있는 에메랄드를 발견했습니다 ㄷㄷㄷㄷ

이런게 왜 여기 나와있는걸까요

마리켤처의 산호가 모여있는 곳도 발견했습니다

여기에도 난파선이 있길래 들러봤는데

여기엔 상자가 있었네요

별 건 없는듯

마리컬쳐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마리컬쳐의 낚싯대를 만들어야 하는데 지금 만들 수 있는건 이것밖에 없네요

시프터를 설치하고

흙을 던저주면 미끼가 나옵니다

낚싯대 옆에 미끼를 두고 낚시를 하면 돼죠

기다림의 시작입니다

물고기를 낚다 보면 이런 산 물고기들이 나오는데 이런놈들이 필요합니다

잠깐 집에 들려서 광물 현황을 봤는데.... 정제 속도보다 캐서 얻는 속도가 더 빠르네요 ㄷㄷㄷ

지금 들어있는 아이템들을 갯수 순으로 나열했는데...

구리가 5000개를 넘어갔네요 ㄷㄷ 저거 다 쓰기도 힘든데

이건 마리컬쳐의 도가니화로? 도가니로?입니다

밑에 용암을 두면 온도가 올라가고, 생선을 넣어두면 생선 기름을 얻을 수 있죠

이만큼이나 낚았는데도 산 물고기는 세마리만 나오고.... 게다가 다 같은 종류여서 포기했습니다

시발

집 밑에 지하실을 짓고싶은데 자연동굴이 너무 넓어서 필러로 메우고 있습니다

갓필러

곡괭이도 전문가 레벨까지 올라갔으니 행운도 좀 달아주고요

와 이러다 광물상자 꽉차버리겠습니다 ㄷㄷ;

그래서 두 기계에 옥타딕 캐패시터를 달아놓긴 했습니다

이러면 정제속도가 더 빠르겠죠?

딥 다크에 와서 쿼리 현황을 보고 있는데

역시 딥 다크라 그런지 광물들이 엄청 눈에 띄네요

전에는 마그마틱 다이나모 1개로만 전력을 공급했다면 이젠 테서락트로 보내주니

엄청난 속도로 캡니다 ㄷㄷ

이 속도를 움짤로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사진을 막 찍으니까 랙걸려서 똑같은 장면만 계속 나오더라고요; 똥컴수준

광물도 넘치지 않게 금상자로 바꿔줬습니다

광물이 너무 많아서 새 스토리지 셀을 만들어 거기에 격리시키기 위해

드라이브를 하나 더 설치해야하니 채널이 부족해서 ME 컨트롤러를 만들었습니다

채널은 AE2의 개념인데.... 쉽게 말하면 ME 시설이 기계들을 얼마나 수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겁니다

제대로 설명을 못하겠네요 ㅋㅋㅋㅋ

이런식으로 컨트롤러랑 연결해주고, 전에 퀘스트 보상으로 받았던 이것도 달아줬습니다

예전 몹 농장은 전리품이 꽉찼네요 ㄷㄷ 정리좀 해줘야겠어요

기계실 2층에 만든 시설의 도움을 받아 64K ME 스토리지 셀을 만들었습니다

1개지만요

셀 워크벤치에서 이 스토리지 셀에 들어가는 아이템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이것만 들어가게끔요

저 아이템들은 아이템 갯수 상위에 있는 놈들입니다

ME IO 포트를 이용해서 드라이브에 있는 아까 지정해준 아이템들을

다 스토리지 셀로 옮겼습니다

얼로이스멜터보다 쌖 밀이 더 빠르길래 레드스톤 화로를 놓아줬습니다

그런데... 컨트롤러를 박았는데도 불구하고 채널이 부족해서

ME 인터페이스가 역할을 못하네요?;

ME IO 포트 연결을 해제시키니 잘 됩니다;

와 빽빽한 다이아몬드 광석...


와 하니까 말인데요....




 

와 !! 샌즈 !!

와!!!!

와!!!!

참고로 저 오른쪽 눈에 있는 블럭은 엑스트라 유틸리티겁니다

심심해서 한 번 도트 찍어봤어요

딥다크에서 뽑아올린 자원들;

할 거 없어서 다시 사움을 하려고 테인트에 왔습니다

이놈이 테인트의 주범이였네요

쇼크 포커스도 만들고

파우치에 넣고

퀘스트 보상도 받고

다이아 챙기려다 다이아 수를 봤는데 ㄷㄷㄷ;

이번엔 다시 하드코어 엔더 익스팬션을 하러 엔더월드에 왔습니다

나침반을 따라가면 이런 지대가 나오죠

나침반의 침의 색깔에 따라 다른 지대가 나옵니다

던전이 있네요?

개좃같은 좀벌레들이 싸돌아다닙니다

별로 아프진 않은데 그냥 짜증나요

이놈들은 집게벌레처럼 생겨가지고 막 점프해대서 날아다녀도 쳐맞습니다

얜 좀 아프더라고요; 다굴맞으니 훅갈뻔

그와중 업그레이드... 이상한 옵션 안 떠서 좋네요 ㅎㅎ

던전에서 룬을 얻었습니다

룬은 이런식으로 얻는거였네요

계속 가서 지하 3층에 오자 던전의 중심부에 온 것 같습니다

보다시피 스포너도 존나 많아서 그냥 상자만 털고 호다닥 가는걸로

던전 수입입니다 ㄷㄷㄷ

탈출완료

디스크도 얻어서 틀어봤는데 노래 괜찮네요

마크의 싸구려 CD들 보단 낫다

마침 룬이 필요하던 조합법이 생각났습니다

바로 앤젤링이죠 ㅎㅎ

이놈은 뭔갈 소모해서 나는게 아니라서 무한히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요정 날개 만들었는데 너무 구리네요

그래서 솜털 같은 날개를 만들었는데 이것도 별로여서

결국 용날개로 바꿨습니다

이게 제일 나은듯

할 거 없어서 황숲도 열었습니다

예전에 친구놈들 가서 랙 씹오져서 닫아놨는데

하던놈들 접고 2명만 남아서 가는걸로

도전과제를 깨야지만 진행할 수 있죠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바로 구조물들이 안 보이네요;

이미 친구들이 깨놓은 아이템으로 도전과제를 쭉 깨나갔습니다


황숲 돌다가 그나마 남은 한 놈은 블매 아이템들이 사라졌다고 접고 (버그인지 지가 버린건지;)

저도 이제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아마 이 모드팩은 여기까지인거 같습니다

핵발전소 만들기, 염료 자동화, 사움크래프트, 양봉 등 이런것들 해서 건축도 해봤음 좋았을텐데 귀찮기도 하고...

아마 일상기는 여기까지 인 것 같습니다. 계속 봐주셔서 감사하고, 갑작스럽게 끊어버려서 좀 머쓱하네요

다음 일상기는 모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