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9. 위더스켈농장 上 본문

Minecraft/[完] Wanderlust reloaded (원더러스트 리로디드)

[마인크래프트] Aphros의 여행일기 9. 위더스켈농장 上

Aphros 2019. 1. 26. 16:23

마크를 하긴 하는데 삽질만 오지게 해대서 사진이 없어서 미루고 있었습니다

뭐지? 개씹사기를 암시하는건가?

설명에도 써있듯이 무선으로 아이템, 액체, 전기를 송수신 할 수 있습니다

이걸 만들고 싶습니다

쿼리를 업그레이드 시키려고 합니다

조합법이 좀 달라진거 같네요

엔더쿼리 조합법에 매지컬 우드가 들어가는데 인챈트 북이 필요합니다

레벨만 있으면 인챈트북을 뽑는 인챈터를 만들어보도록 하죠

6레벨 밖에 안드는 이걸로 하려고 합니다

근데 효율이 5레벨밖에 안드네요? 그럼 이걸로

매지컬우드의 조합법; 역겹습니다

그렇게 엔더코어 완성

뭐지?개꿀잼몰카?

치슬드 옵시디언이 조합법에 있었네요 시발ㅋㅋㅋㅋ

포기합니다

쿼리 위치를 옮기려고 돌아다니는 도중 이상한 구조물을 발견했습니다

안캐지는 블럭?;

부숴지는 블럭 하나를 부쉈더니 갑자기 일어납니다

띠용;;

?;

저기 하늘색 부스러기가 있는 블럭을 캐니 이런게 나오네요

근처 나무캐다가 공격붙음;

더 부수니까 완전히 일어났습니다 ㄷㄷ

체력창 위에 알 수 없는 글자들이 뜨고요

눈이 하나니까 좀 징그럽

이걸 부수니 피가 줄어드네요

다 부숴봅시다

다 부쉈더니 드러눕습니다

지 블럭 뺏기니 떼쓰는 꼬맹이들같습니다

정체는 Forgotten Sentinel 이였네요

폭발이 일어나면서

드러눕고

폭죽이 터지며 죽습니다

누가 죽었는데 폭죽 터트리며 기뻐하는.... 대체

집의 북쪽 늪지대에 쿼리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미루고 미루고 미루고 미루고 미루고 미루고 미뤘던 걸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바로 파워드 스포너

위더스켈레톤 농장을 자동화하려고요

참고) 엔더써믹펌프는 용암을 끌어올리고 그 자리에 돌을 설치한다

빌드크래프트의 펌프보다 외관상 더 좋습니다 용암이 흘러서 생기는 랙도 없애주고요

부서진 스포너에 스켈레톤이 담긴 소울 바이얼과 합성하면 스폰 대상이 바뀝니다

이걸 파워드 스포너와 조합하면 스켈레톤이 스폰되도록 설정할 수 있죠

소환된 위더 스켈레톤들을 때려줄 오토노머스 액티베이터입니다

그리고 그 안에 넣어줄 강철 클레버. 비헤딩 모디파이어를 붙여서 머리가 더 잘뜨게 했습니다

  

스폰된 스켈레톤을 밀어줄 선풍기, 죽어서 남긴 전리품들을 모아줄 진공 호퍼입니다

이런식으로 두면 돼죠

대충 설비해봤습니다

스폰 잘 되고, 잘 때리는군요

청크 로딩이 되도록 엔더써믹펌프를 스포너 밑에 옮겨뒀습니다

이래야 제가 오버월드에 있을 때도 농장이 돌아가거든요

전리품도 잘 나오네요

아... 그런데 전력이 딸립니다

친구가 리워드백에서 별을 뽑았다길래 별에게서 전력을 생산하려고 합니다

이건 별에게서 전력을 뽑아줄 기계고,

그 기계 안에 이걸 넣어야 별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마침 좋은 별이 있네요

이걸 넣고

별도 넣어줍니다

그럼 발전과 함께 주변에 있는 것들을 끌어당기죠

얘때문에 구멍에 안 빠지길래 구멍쪽으로 위치를 옮겼습니다

Current output max가 6403RF네요 ㄷㄷ

이게 틱당 RF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엄청 큰 수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여긴 블러드매직이 진행중이네요

돌칼과 활들을 처리하기 위해 아이템 필터를 업그레이드 해주려고 합니다

도구의 내구도는 Metadata에 저장되어 분류되고, NBT는 아이템과 관련된 태그입니다

이런식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면 내구도와 상관 없이 돌칼과 활을 처리하겠죠?

원래 메타데이터를 무시하도록 업그레이드 했어야 했는데 실수로 NBT를 무시하도록 업그레이드 해버렸습니다 ㅋㅋㅋ

필터 설정해주고

이렇게 만들어 봤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오토노머스 액티베이터가 팅커즈 도구의 효과가 안 나타난다는 거죠; 비헤딩을 붙여도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출처

그래서 레딧에서는, Tool Dynamism table 또는 robotic arm을 이용해보라고 하더군요

툴 다이나미즘 테이블은 사우믹 팅커러건데, 제가 사움을 안 했기 때문에 못만드니 로봇팔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마침 아까 잡았던 잊혀진 센티넬에서 나왔던 재료가 필요하더군요

일단 어두운 철이 필요합니다

저 가운데에 있는 건 목탄 가루를 3x3으로 조합한 블럭입니다

로봇팔을 만들었습니다

이 모드에 대해선 잘 모르니 책도 만들었고요

아까 ㅋㅋㅋ 실수로 NBT를 무시하도록 만들어놔서 메타데이터를 무시하도록 바꿨습니다;

블매로 유사날기해서 좋아하는 친구

플루겔 티아라를 만들어도 Baubles 모드의 오류 때문에 사용하지를 못합니다

출처

랜서버에서 섭장 빼고는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모드의 1.1.1.1 버전으로 넘어오면서 고쳐졌다고 하지만, 1.7.10 버전이 아니여서;

로봇 팔을 했는데 안됩니다;

사실 로봇 팔은 우클릭(괭이로 밭 갈기, 가위로 양털 깎기 등)만 가능한거지,

왼클릭(때리기 등)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레딧에게 속아서 몇시간동안 삽질했습니다 씹랄

그래서 그냥 루팅3을 붙이기로 정했습니다

인챈트는 보타니아걸로 하는게 좋습니다

레벨도 안먹고, 인챈트 북도 소모하지 않거든요!

마나 인챈터에 인챈트할 장비를 두고, 근처에 인챈트 북을 던진 뒤 완드로 우클릭 하면 됩니다

인챈트를 완료했습니다!

일단은 이렇게 하도록 하죠....

클레버로 직접 잡아서 얻은 머리로 위더나 잡으러 왔습니다

좋은 갑옷을 입으니 쉽네요 ㅋㅋㅋ

레이피어에 공격 또 붙음 ㄷㄷ

제 목표는 이거였습니다

밤에 블러드 문이 떠서 나와봤는데 안죽네요 ㅋㅋㅋㅋ

아까 만든 별의 심장을 불에 던지면 펑하고 터지면서 별과, 머시기 네더스타가 만들어집니다

최종 목표는 이것

뭔지 궁금해서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친구가 옆 산 깎아달라길래 옵시디언 tnt 터트려 봤습니다

많이는 안터지던데 직격으로 맞으니 하트가 한칸만 남은.... ㄷ

어두운 강철은 넘쳐나니 이것도 만들어봤습니다

갑옷에다가 여러가지 재료들을 모루에 붙이면 좋은 능력들이 붙더라고요

이 갑옷도 꽤 괜찮은듯


위더스켈농장 때문에 삽질을 좀 많이 한 것 같습니다

나중에 수동으로 하든지 좀 고쳐봐야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