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Sprucians S20G #2 식물 자동화와 Ars Nouveau 본문

Minecraft/Sprucians

Sprucians S20G #2 식물 자동화와 Ars Nouveau

Aphros 2020. 12. 15. 13:14

2화 귀찮아서 안쓰려고 했는데 서버가 터진 김에 써봐야겠습니다

들어오자마자 디지털 마이너에 껴버렸네요

/home 쳐서 나왔습니다

1화와는 다르게 안 들어간 시간텀이 좀 있어서 그동안 앨빈과 틱팀이 많이도 해놨네요

우선 Refined Storage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디지털 마이너로 광물 분류까지 다 해뒀네요

틱팀은 현재 ㅇㄷ시티에 있다고 합니다

벌써?

젯팩 만들라고 해서 만들고 충전중

메카니즘 젯팩은 다른 모드의 비해서 많이 불편한데요,

호버 모드(높이 유지하는거)도 없고, 끄고 킬 수 있는 단축키도 없고(못찾은걸수도), 게다가 앞으로 가는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하지만 대체제가 없으니 이거라도 써야죠

+) 있다고 합니다

왜 못찾았지

밖에는 나무농장+화력발전으로 전기를 충당하는 모습입니다

보타니아 마나 자동화도 가볍게 해뒀네요

나무농장에서 목탄을 끌어와 엔도플레임에게 먹이는 시스템인가 봅니다

분명 노갑빠에 돌곡과 철곡만 갖고 있었는데...

벌써 다이아도구까지 얻은 모습입니다

얼마나한거지

앨빈 갑빠에 저주가 걸렸는데, 장비를 해제하지 못하는 저주입니다

메카니즘의 제트팩이 갑빠 부분에 넣을 수 있는데 저주때문에 제트팩 못쓰는중 ㅋㅋㅋㅋ

죽어도 그대로여서 결국 포기했습니다

우선... 좋은 도구를 마련하기 위해 테트라(Tetra)라는 모드를 써보려고 하는데...

무슨 모드인지 모르겠어요

자꾸 우리 길드 아닌 사람이 돌아다니길래 누군가 했더니

책조님이였네요

왜 맨날 오는거지

점토 캐라고 시켜서 점토캐러 알프스 산 뒷쪽으로 넘어가는중

그래도 젯팩이 있으니 편합니다

점토를 캐라고 한 이유는 Botany Pot을 만들려고 한거죠

이게 뭐냐면 Bonsai Trees에서 추가하는 Bonsai Pot이랑 비슷한건데...

저기에 흙이나 모래 두고 씨앗이나 묘목 같은거 심으면 알아서 자랍니다

Hopper Botany Pot은 아래에 인벤토리가 있는걸 두면 그 인벤토리에 자라고 난 후의 산물들을 넣어주죠

한마디로 개씹사기 모드입니다

근데 틱팀은 이거 사람들에게 안알려주고 혼자 써먹는거 같은데.... 이제 이 일상기 올리면 차차 알게되지 않을까요?

근데 아무도 안봐서 ㅋㅋ

이전까지 에니그마티카 6의 퀘스트 한글화가 적용 안 되었는데, 섭장이 고쳐서 이젠 적용됩니다

위는 Ars Nouveau라는 마법 모드의 첫 퀘스트입니다

근데 이 모드도 조금은 해놨네요

얘도 좀 사기라 어느 정도 해두는게 좋습니다

아시발팬텀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가챠박스를 주는데.. 별로 좋은건 안주는거 같습니다

마법모드 더 진행하기 전에 우선 무선 조합 모니터(Wireless Crafting Monitor)를 만들었습니다

굳이 RS 옆에 있지 않아도 일정 범위 내에 이 아이템을 들고 우클릭하면

RS에 저장된 아이템이 보이고 조합도 할 수 있죠

라고 생각했습니다

Glyph를 만들기 위해 Magic Clay부터 만듭시다

Glyph Press 에 마법 점토 넣고 재료 넣으면 주문이 새겨지는 방식입니다

왜 무선 조합 모니터 들어도 안뜨는가 했더니...

알고보니 Wireless Crafting Monitor가 아니라 Wireless Craftinig Grid였습니다

RS를 써보는건 이번이 처음이라.. 당했다!!

사탕수수가 추가됐네요

하여튼 다시 만들어줍시다

여기에다 조합대 첨가만 하면

이제야 잘 열리네요

마저 하던 마법모드를 진행해줍시다

마법 점토 넣고 재료 넣었을 때 옆에 마나가 충분하면 이렇게 주문이 새겨집니다

퀘스트에서 어떻게 하는지는 잘 알려주고 있으니 따로 설명은 안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다음 티어 주문책입니다

이게 있으면 2티어 주문을 쓸 수 있게되죠

어차피 디지털 마이너 덕분에 다이아는 꽤 있으니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주문을 만들면 됩니다

Touch - Break - Fortune - Item Pickup 순입니다

이러면 이 주문책을 들고 주문을 쓰면 행운 효과와 함께 블럭이 캐지고 아이템은 인벤토리에 들어오죠

여기까지만 해도 충분합니다. 여기에 주문 몇 개만 더 있으면 굳이 더 안해도 되죠

오 앤젤링이 있었네요?

Extra Utilities는 없는데 그 모드의 아이템인 Angel Ring만 있네요 십ㅋㅋㅋ

이게 상위 버전으로 가면 모드 업뎃을 안해주니까 일부 아이템만 올라가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여기서는 요리를 다양하게 먹으면 최대체력이 증가하는데 (무슨모드때문인지는모름)

요리하기에 좋은 모드가 Cooking for Blockheads 입니다

빠가요리, 바보요리 등으로 부릅니다

근데 한 번만 다양하게 먹으면 되니 굳이 빠가요리 안 해도 된다는 뜻

오... 동접 9명

이건 좀 귀하군요

대강 빠가요리 템들을 만들었습니다

설치도 끝

이 책은 이 모드팩에 있는 모든 요리를 보여줍니다

레시피도 보여줄걸요

왜 바보들을 위한 요리냐면... 재료만 갖고 있어도 뭘 만들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게다가 더블클릭 하면 바로 만들어주죠

편하긴 합니다만.. 자동화가 안되는게 단점이네요

빠가요리 모드에는 무한우유가 가능한데, 바로 Cow in a jar를 만들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jar를 아래 두고 위에 소, 그 위에 모루를 떨어뜨려서 짜부시키면..

??

일단 해봐야죠

jar는 밑에 깔아뒀고 밀로 유인합시다

된건가?

안된거같네요

한 칸 파지 않고 땅 위에 바로 둔 다음

소가 올라가면 모루를 떨궜습니다

그러니 이제 되네요

올려두면.... 우유 무한 ㅋㅋㅋ

이제 여기서 재료 넣어두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면 됩니다

아까 만들다 만 Botany Pot을 더 만들어보도록 합시다

근데 점토가 더 필요한데... 보타니아에서 점토꽃 만들고 그 주변에 모래를 두면 된다네요

모래는 기계로 돌 갈면 나오니 구하기 쉽습니다

점토꽃 옆에 모래를 두면... 이렇게 점토 1개로 바뀝니다

마나도 안 들어가니 혜자

계속 우클릭하면서 노가다 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이럴 필요가 없었네요

걍 탑쌓으면 될걸 ㅋㅋㅋ

오 동접 11명... 이건 더 귀하군요

워낙 좆망섭이라 사람이 없습니다...

최대높이까지 쌓았습니다 ㅋㅋ

이제 아래부분을 부서주면..

잘 되네요

맨 아래가 점토바뀌고, 모래가 떨어지고, 다시 바뀌고. 또 떨어지고

근데... 랙이 미쳤습니다

모래탑으로 인한 랙에 고통받는 모습...

'안자면 틱팀' => '앨=틱'

생각해보니 모래탑 쌓으면서 점토가 여기저기 튀었는데

걍 밑에 호퍼깔면 되는거였네요

하여튼 노가다해서 점토 5셋을 모았습니다

근데 20분이면 별로 안 돌아다닌거 아닐까..싶습니다

전에 봐뒀던 물좀비 스포너 챙기러 왔습니다

바로 메카니즘의 Cardboard Box로 감쌌습니다

이게 사기인게 ㅋㅋㅋ 감싸고 부수면 내용물이 보존돼요 ㅋㅋ 스포너도 그대로 옮길 수 있음

아래 상자가 있었네요

다이아 몇 개랑 인챈트 테이블... ㅅㅌㅊ

카드보드박스 모르는 사람이 꽤 있는듯..

가져온 물좀비 스포너를 집 안쪽에다 두었습니다

근데 왜 스폰이 안되지

밝기때문인가 싶어서 철문도 달아놨는데 안 되네요

방 크기 문제인가 싶어서 (틱팀이) 넓히는중

그래도 안됨

왜지

포기했습니다

틱팀이 알아보고 온다고 하니... 기다려야겠네요

기다리는 동안 Atomic Disassembler를 만들었습니다

메카니즘건데.. 곡괭이 도끼 삽 등의 기능이 있어서 씹사기입니다

심지어 빠름

그 외에 몇 기능도 있어서.. 메카니즘이 있다면 만드는게 좋죠

충전끝

근데 생각해보니 맨날 직접 충전하기 귀찮아서... 메카니즘의 Chargepad를 만들었습니다

이 위에 올라가면 인벤토리, 갑옷 등에 있는 모든 것들이 충전됩니다

무선 충전이 있으면 좋겠지만... 일단 이거라도 만들죠

삐유우우웅

아토믹 디셈블러에는 이런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normal / slow / fast / vein / exteded vein mining / off

설명은패스

생각해보니 점토 캐두고 잠수탔는데.. 그동안 틱팀이 다해뒀네요

대단하다..틱팀!!


사진이 너무 많아서... 2화는 여기까지

3화는 진짜 안올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