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Sprucians S20G #6 보타니아 가이아 잡기 본문

Minecraft/Sprucians

Sprucians S20G #6 보타니아 가이아 잡기

Aphros 2020. 12. 21. 18:10

최근 서버 안들어간지 4일 됐네요

근데 4일이면 엄청 안들어간건 아니지않나?

근데 벌써 동접 떨어지는거보니.. 역시 망섭입니다

앨빈이 멋있는? 갑옷을 만들었네요

사실 멋있지 않습니다

메카니즘의 메카수트라고 합니다

테라스틸 풀셋보다 안좋다니 ㅋㅋ

달걀이 바닥에 떨어져있네요

꽉찼나?

저번 #4에서 행운 16 곡괭이를 만들었는데.. 여기서 더 늘릴 수 있을까하고 꼼수를 부리고 있습니다

틱팀말로는 바닐라 도구에서 인챈한 다음 테트라도구로 바꾸면 그 인챈이 한 머리에만 남는지를 물어보네요

이게 되면... 행운 16 다곡을 만들고, 테트라도구로 바꾼 후에 인챈 없는 머리에 행운 8을 붙이면 행운 24가 되겠죠

근데 안될듯

역시 달걀이 꽉찼었네요

에메랄드 업그레이드를 달았습니다

역시 안됩니다

행운 16 곡괭이를 올려두면 각 곡머리에 8씩 붙는 방식으로 바뀌네요

마나풀이 원래 4개였는데 8개로 바꿨습니다

마나 안 쓰는 동안 많이 비축해두면 좋죠

제가 없던 사이 틱팀이 케이크꽃을 16개 만들어뒀네요

게다가 자동조합까지 해놨습니다 ㄷㄷ

근데 아직 자동설치는 안해놔서 수동으로 설치해야하네요

있는거 다 설치했습니다

곧 마나가 꽉 차겠네요

집 옆 구석에 앨빈이 몹타워를 만들어뒀네요

포어고잉의 몹 크러셔 (마인팩토리 시절 그라인더여서 헷갈림)는 몹을 잡으면 에센스(경험치 액체)를 주는데

그걸... 빨대로 먹으면 된다네요

JEI에 straw 검색하니 진짜 있었습니다;

아직 몹타워가 좀 구려서 개량좀 해볼려고 하는데

몹 스포너를 캐려면 실크터치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바닐라에서는 안됩니다)

근데 실터 인챈 안 구하고 메카툴에 실터유닛 달면 된다고합니다

난 아직 아토믹인데 언제 메카툴 뽑았대;

좀비도 튀어나오네요;

확실히 문제가 있다

일단 몹 나와서 랙걸리니 카드보드 박스로 다 막아놨습니다

몹 스포너를 얻으려면 실크터치가 필요하니

메카툴 만들긴 귀찮고... 아스 누보의 Extract 주문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틱팀 또 꼼수부린다

이번엔 도끼도 인챈트 나눠가지냐고 물어보네요

행운 16 인챈 계속 하다보니 마나가 없었는데 케이크도 안 만들고 있네요;

보니까 설탕이 부족한가봅니다

사탕수수는 몇천개 있을텐데...?

자동조합에 설탕 추가하고 나니까 이제 잘 되네요

마나 부족하니 만들어진 케이크 열심히 설치했습니다

다시 케이크 제작이 멈췄길래 보니까... 우유 탱크가 핑크슬라임으로 차버렸네요...?

RS가 좀 구린게, external storage로 연결해두면 그 스토리지가 비었을 때

RS에서 자동으로 아무 아이템/액체를 채워버립니다;

그래서 우유가 탱크에 다 비었을때, 자동으로 RS에서 핑크슬라임 액체를 채워버렸습니다

핑크 슬라임은 다시 RS에 넣어두고, extrenal storage에서 Extract only로 바꿈으로써 이를 해결할 수 있죠

다만 우유를 수동으로 RS에 넣었을 때 탱크로 들어가지 않는다는점...

음.. 근데 그렇게 할 필요 없이 Cooking for blockheads 모드의 Cow in a jar에서 우유를 무한히 뽑을 수는 없을까 싶네요

일단 메카니즘 파이프 같은건 연결 안된다고 하는데..

틱팀이 나중에 자동으로 설치하는거까지 할테니

케이크 넣는 드로워 좀 적당히 업그레이드 해두라고 했습니다

현재 케이크 만들 수 있는 만큼 만들도록 자동조합이 설정되어있는데, 너무 적게 만들어두면 자동 설치가 버벅일거고

너무 많이 만들어두면 케이크에 들어가는 재료가 다 사라져버릴 수도 있으니... 그냥 4배짜리로 업글했습니다

디지털 마이너에서 벗어나서 이젠 레이저 드릴을 쓰네요

담당자는 앨빈

메카툴에서 공업 4번 박으면 최대 32딜까지 나온다네요?

그럼 만들어야지 ㅋㅋㅋ

어차피 틱팀이 대부분 재료는 자동조합 설정해놔서 ㅋㅋㅋㅋ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메카툴에 공격력 증가 4개, 광질 속도 4개, 실크터치 유닛 정도 넣으면 좋다네요

ㅋㅋㅋ지금간다

호다닥 만들었습니다

유닛 장착은 Modification Station에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 이렇게

편하네요 ㅋㅋ

이제 32딜도 나오니 가이아나 잡으면 되겠네요

확실히 노래는 흥겹습니다

좀 시끄럽긴 하지만

집에서 조금 멀리 있는 곳인데... 거기까지 노래가 들리나보네요

딱히 잡는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테라스틸 풀셋에 보호5 인챈 다 발라뒀으니...

위더 걸려도 피가 거의 안 줄어드네요 ㅋㅋ

앨빈도 참전해서 같이 잡고 있습니다

2티어 가이아는 중간에 무적이 되면서 몹스폰을 하는데... 이거 진짜 귀찮습니다

그래도 몹 전부 한방컷이니...

잡았습니다

아 처음템은 The Fruit of Grisaia(그리자이아의 과실)네요..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이걸 들고 우클릭하면 허기가 빠른속도로 찹니다

마나를 좀 많이 먹는다는거 빼면... 식량 걱정은 없는 셈이니 나쁘지않죠

메카니즘엔 저런것도 있나봅니다

Nutritional Liquifier 에 먹을거 넣고 Canteen에 채운 후에

메카수트 헬멧에다 달면 자동으로 허기가 찬다고 하네요

가이아를 더 잡기 전에

이번엔 힘 효과를 아스 누보에서 만들고 잡아보려고 합니다

Self - Strength - Amplify....

증폭 주렁주렁 달아주면 되죠

이미 마나 부스트3 과 마나 리젠3 인챈이 떡칠되어있어서

괜찮을거같습니다

써보니 힘9가 걸리네요 ㅋㅋㅋㅋ

힘9+메카툴 32딜로 때려보라길래 때려봤는데

피는 안닳네요;

대신 전기가 많이 나갔다네요

틱팀의 비상식량

여기선 음식 다양하게 먹으면 최대체력 올라가니 한개씩만 만들어뒀나보네요

그런 김에 하나 더 만들어주지;

저는 착하니 안뺏어먹었습니다

틱팀 : 왤케 착함

치즈 슬라이스는 어떻게 만드나 했더니...

Wheel of Cheese 설치하고 우클하면 나오는거였네요

이래서 몰랐구나

하여튼 힘9 주문도 만들었으니 가이아를 또 잡아봅시다

처음 앨빈은 플루겔의 눈, 저는 그리자이아의 과실이였다면

두번째는 앨빈은 로키의 반지, 저는 플루겔의 눈이네요

플루겔의 눈은 싶우클로 텔포 지정을 해두고 우클릭하면 그 자리로 텔포하는 아이템입니다

나쁘진 않지만... /home /back 명령어가 이미 있기 때문에 ㅋㅋ;

아직 가이아의 운명의 주사위에서 나오는 템은 4개 더 남았으니 4번 더 잡으려고 합니다

중간 가이아가 무적되면서 몹 소환하는거 한번에 죽일 방법 없나 싶어서

폭발 주문+증폭 해봤는데... 지형 파괴가 너무되네요; 못쓸듯

폭발 세기는 나쁘지않은듯

앨빈이 자기한테 쏴보라길래 쏴줬습니다

다음 가이아는 앨빈이 그리자이아의 과실, 저는 토르반지네요

근데 사실 오딘반지 아니면 다른 반지들은 딱히 쓸모 없어서...

사실 토르반지랑 로키반지 어떻게 쓰는지 모릅니다 ㅋㅋ

앨빈은 토르반지, 저는 Key of the King's Law를 얻었네요

보타니아 제작자인 바즈키(Vazkii)가 씹덕이라서 여러 씹덕무기나 도구 등을 넣어놨다는데 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찾아보니 Fate/stay night 에 나오는 거라고 하네요

무슨 애니인지 몰라서 설명은 더 못하겠고... 뭐 저런거라고 합니다

나름 비슷하긴 하네요

폭발이라 범위 공격에다가 블럭도 부수지 않으니 가이아가 몹 뿌릴때 청소하기에 좋습니다

가이아 잡다가 특성 열렸네요 ㅋㅋㅋ

Tha Bat은 나이트비전을 항상 주는 특성입니다

ㄹㅇ 개꿀

귀찮음 해결

좀 생략했지만 6번 잡고 템은 다 얻었네요

앨빈도 씹덕무기 얻어서 싱글벙글하게 쓰고있습니다

사실 메카수트 풀셋과 테라스틸 풀셋이라 서로에게 데미지는 없고 넉백만 있을 뿐이죠

하여튼 다 모았습니다

사실 저기서 쓸건 오딘반지(최대체력+20), 그리자이아의 과실(무한식량), 플루겔의 눈(텔포) 이렇게 3개만 쓰겠지만요


이제 남은 스샷이 얼마 없습니다

7화에서 다 털고, 다시 서버를 들어가거나 해야겠네요

6화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