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Sprucians S20G #4 Foregoing 동물농장과, 행운 16 곡괭이 본문

Minecraft/Sprucians

Sprucians S20G #4 Foregoing 동물농장과, 행운 16 곡괭이

Aphros 2020. 12. 17. 13:42

10화 쓰기도 전에 시즌이 끝날 것 같습니다

집에 점점 이상한게 늘어나네요

요리한다고 만들어둔거 같은데.....

요즘 자원이 딸리길래 봤더니 디지털 마이너가 캘 광물은 다 캐버려서..

위치를 집 근처로 옮겼습니다

나무농장을 이용한 화력 발전으로는 전기가 부족한지... 에틸렌 발전을 한다고 하네요

하여튼.. 저번에 핑크슬라임 때문에 인챈트 추출기를 못 만들었었죠?

핑크슬라임을 얻으려면 포어고잉을 해야하니.. 퀘스트를 조금만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동물농장의 기본적인 원리를 설명해줬습니다

일단 방 2개로 나눠서 한 방은 교배방, 다른 방은 태어난 새끼들만 분리하고 죽이는 방입니다

새끼를 분리하는 방법은 Baby Separator 기계를 사용하면 된다네요

집을... 대충 산 파서 동굴만들고 그 주변에 사니까 몹들이 너무 성가셔서

일단 메가 토치를 만들었습니다

원래 엑스트라 유틸리티에 매그넘 토치라고 있던거 같은데 엑유가 없으니 이런것만 베껴서 올라오네요 ㅋㅋㅋㅋㅋ

원래 제가 할 일이였지만 틱팀이 벌농사를 시작했습니다

ㅋㅋ개꿀

틱팀이 동물농장 방을 유리랑 조약돌 벽돌로 애매하게 해놔서...

아스 누보에 있는 교환(Exchange) 마법으로 유리를 조약돌 벽돌로 바꿨습니다

최근 인기있는 앙크방패 만들려면 던전을 돌아야 한다는데...

엑스레이 있냐고 하니까 RFTools의 빌더 이용하면 다 보여준다네요 ㅋㅋㅋㅋㅋ

역시 좆망겜수준

교환 마법 쓰는데 너무 마나가 딸려서... 호다닥 마법사 옷 만들었습니다

마나통 한 칸 정도만 늘었지... 큰 체감은 안되네요

Novice라 그런가? (더 높은 티어의 옷이 있음)

앨빈이 동물농장 만들다 그만둔거 제가 이어받은건데

기계 다 만들었다고 해놓고 2개밖에없네요

속았다

일단 원래 키워두던 소를 엔더 띠를 이용해서 옆으로 옮겨줍시다

생각해보니 보타니아는 많이 나갔는데 가이아를  안 잡고 있어서 물어봤더니

테라스틸 풀셋이나 만들라고 해서..

동물농장 다시 연기

마나는 충분할거같네요

테라스틸 한 개당 마나풀 반개 먹는다는데...

천천히 완성하죠뭐

풀셋 만들려면 24개가 필요한데... 13개 만들었더니 마나풀이 동났습니다 ㅅㅂㅋㅋ

누오 = 아스 누보 (Ars Nouveau)

저게 되면 ㄹㅇ 사긴데 ㅋㅋ

아 참고로 증폭(=강화=Amplify)은 중첩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하나만 쓰고 있었는데... ㄹㅇ흑우

그와중 틱팀은 동굴 더 파서 자동조합 설비중이네요

전 자동조합 할 줄 모름

포어고잉에 플라스틱 들어가는데 만들기가 너무 귀찮아서... 포기각 잡고 있었는데

이미 틱팀이 자동화 다 해뒀네요 ㄷㄷ

하여튼 테라스틸도 만들면서 동물농장도 만들고 있었는데...

RS꽉차서 템이 들어가지가 않습니다

그와중 갑자기 장님(the blind 아님ㅎ)이 용잡았는데

왤케 시끄러운거지

하여튼 꽉찼으니 하나 만들어서 박아놨습니다

계속 테라스틸 만들다보니 마나가 다털렸는데...

틱팀이 엘븐 게이트 꺼지지 않을 정도로 생각해서 만들라고 해서

2개 남았지만 더 만들려면 꽤 걸리겠네요

그와중 특성 중에 공속 무시하고 휘두르는거 있다고 합니다

ㅈ망겜수준 밸런스 안맞는꼬라지;

대충 동물들 방이랑 기계랑 범위 설정도 다 했네요

기본적으로 Animal feeder로 교배시키고, Animal separator로 새끼들을 다른 방에 옮기는 방식입니다

그러고 Mob slaughter factory로 조져서 고기 액체와 핑크슬라임을 얻거나 Mob Crusher로 동물들 부산물을 먹으면 되죠

여기에 추가적으로 Rancher를 이용하면 소에게 우유를 얻거나 양에게 양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기계들에서 나오는 산물들은 전부 RS에게 직접연결 시켜줬고요

'크아악!! 두번째 나무농장지음'

'와 어딨음?'

'짓기 시작한다구'

아니 근데 저렇게 말하면 오해할만하지않나

근데 생각해보면 목화때문에 양은 키울 이유가 딱히 없긴 한데...

이왕 만드는 김에 만들죠뭐

동물농장 선정리가 너무 고통받아서 아예 크게 밑을 파버려야겠습니다

그와중 틱팀 엑스넷(Xnet)은 '킹인데 좆임'

근데 전 엑스넷이 무슨 모드인지 몰라서 ㅎ

하여튼 파는 김에 많이 팠습니다

아토믹으로 클릭만해도 캐지니까 오래 걸리진 않았네요

마나 기다리다가 결국 테라스틸 풀셋 완성~

갑자기 동굴 입구 위에 앨빈이 뭔가 짓고있는데...

뭐지

선 연결해서 전기주니까 교배 잘 되네요

동물 분리도 잘 되고

소와 양.. 마지막은 닭입니다

근데

분명 닭 한마리였는데 한 번 던진거에서 닭 4마리가 나왔네요?;

버근가

갑자기 앺님이 왜 TTMP는 길드색 안 정하냐고 하시니까...

검정색으로 하자고 했습니다

근데 너무 칙칙해서 이름이 안보이는데..

* TTMP 로고가 검정색과 흰색이기 때문에 검정색으로 고름

검정색은 사람 닉넴이 안보이니 그거보단 나은 회색으로 하기로...

틱팀 : 하하 우리는 어둠의 자식들이다

이제 완성했네요

윗방에서 교배하고, 아랫방으로 새끼들 분류한다음 죽이는 방식입니다

핑크 슬라임도 잘 모이네요

맨날 앨빈 유적 뺑뺑이 돌지만 잘 못찾길래

디지털 마이너로 상자 검색해서 다 부수면 그 내용물도 들어오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근데 되는진 몰라서 실험같은거라도 해봐야죠

* 찾아봤는데 안됩니다. 딱 상자만 캐와요

기존에 있던 3배 정제를 넘어서 앨빈이 4배 정제 라인을 짓고 있습니다

34배말고..

다시 돌아와서... 목표였던 인챈추출기 만들려면 이게 필요합니다

이거 만들려면 핑크슬라임 들어가서 동물농장 만든거;

그렇게... 완성!!!

이제 길드원들이 모아온 인챈트된 도구들에게서 인챈북을 뽑아내면 되는거죠

잔머리 시작

테트라에는 곡괭이 하나에 곡괭이 머리가 2개 달려있는데 각 머리에 인챈트를 하면 그게 중첩됩니다

예를 들어 곡괭이 머리1에는 행운5를, 머리2에는 행운3을 인챈트하면 총 행운 8이 되는 방식이죠

이걸 이용해 인챈트 2배씩 증식 가능한가? 라는 의문을 던졌습니다

일단 실험은 나중에 미뤄두고... 몹 크러셔로 소만 잡겠습니다

요리 제작에 소고기 좀 쓰고, 가죽도 자동화하면 편하니까요

몹 슬라우터가 있던 자리에 바꿔줬습니다

? 갑자기 웬 건축물이

틱팀이했나

누군가한테 주문하는 틱팀

저는 착하니까 제가 해줬습니다

손발안맞는 TTMP 길드원들

* 깜빡 = 잠깐 나갔다 들어와라 / 1깜빡 = 한명만 잠깐 나갔다 들어와라

처참한 4배정제의 흔적...

인챈추출기도 만들었으니 인챈북 복제를 위해서는 보타니아의 마나 인챈터도 필요하죠

보타니아의 마나 인챈터는 도구를 올려두고 인챈트북을 주변에 던져두면 마나를 사용해서 인챈트해주는데,

인챈트북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시험삼아 테라스틸 투구를 인챈해봅시다

보호 4를 인챈해봤는데 잘 되네요

보호4 인챈된 테라스틸 투구를 인챈트 추출기에서 추출하고,

둘이 더해줘서 보호5를 만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인챈트북 하나를 복제해서 다음 단계 인챈트로 올리는걸 반복할 수 있죠

그럼 다시 보호5 인챈을 해줍시다

아쉽게도 보호6까지는 안가네요

테라스틸 풀셋 전부 보호5로 둘러줬습니다 ㅎ

몹 크러셔는 몹 슬라우터와 다르게 성체만 죽이는데 (새끼는 죽여봐야 전리품 안주니까 당연한거)

그러다보니 새끼가 저렇게 쌓이고있네요;

으악 점점 랙걸린다

위에서 언급했던 인챈트 증식을 해봅시다

일단 행운5 다이아곡괭이 있던거 추출해서 행운10 곡괭이를 만들었습니다

어? 되네

그저... 갓겜 ㅋㅋㅋㅋㅋ

역시 TTMP 잔머리 담당

자세한 방법은 디스코드에 올려뒀는데 캡쳐해왔습니다

모든 인챈트가 이런 방식으로 되는건 아니긴 한데... 그 얘기는 다음 근황에 쓰겠죠아마?

시험삼아 행10 곡괭이로 다이아몬드 광석 5개를 캐봤는데...

다이아몬드가 딱 5개만 나왔네요

이게 버그가 있는게.. 테트라 도구 인챈한걸 인챈트 추출기로 추출해도 도구엔 인챈트가 남아있는데

남아있기만 하지 효과도 없고 그렇다고 인챈트를 지울 수도 없습니다;

새 곡괭이에 행운10 인챈을 발랐더니 이젠 되네요

근데 아쉽게도 테트라에서 행운10을 지원하지 않아서.. 행운20까지는 못갑니다

그럼 혹시 행운8 정도면 될까 싶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인챈트북 합치는 과정을 반복하다보니 레벨이 모자르네요;

마침 책조님이 몹팜 만드셨다고 하셔서 가서 레벨좀 수급하고 오는걸로

몹 잡다가 새 특성 얻었네요

새끼 몬스터들은 도망간다는건데... 별로 필요는 없네요

아토믹은 칼 휘두를때 범위공격같은게 없어서

저렇게 모여있을 때는 안좋네요... 그래서 그냥 칼로 잡기로 했습니다

30렙 찍었으니 집으로 도망갔습니다

장님(닉네임이 장)이 소고기를 구하신다 하셔서

소고기와 다이아몬드 비율 1:1로 교환했습니다

...뭐지?

행운8은 테트라에서 지원하네요

행운16 곡괭이 완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챈추출 해줘서 인챈트북 확보하고 다시 인챈하고 있습니다

행운16을 인챈트해보려고 하니까... 마나가 엄청 많이 필요합니다

지금 레드스톤 부족해서 행운곡괭이로 캐려는데 마나가 부족해서

길드원들의 마나 반지를 바치라고 하는중

틱팀 : 무슨 imf임? 금반지 갖다바치게?

인챈트가 너무 오래걸려서 떨어뜨려둔 인챈트북이 증발했습니다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행히도 보타 마나 인챈터가 시작할 때 인챈트 등록했으면 더 이상 인챈트북을 떨어뜨릴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누가 RS에 마나 반지 꽉차있는거 하나 넣어놨길래

그거마저도 바쳤습니다

그래도 부족해서 틱팀도 바치는중

혼자 테라스틸 반지 ㅋㅋㅋㅋㅋㅋ

역시 테라스틸 반지네요

길드원들의 마나반지 희생으로 행운16 곡괭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ㅋㅋ

레드스톤도 시험삼아 캐보고

다이아 광석 하나 캤는데 다이아몬드 12개 ㅋㅋㅋㅋㅋㅋㅋ

사진이 너무 많아서 여기까지 자르겠습니다

4화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