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P

Sprucians S20G #7 Apotheosis + Pedestals 위더 스켈레톤 농장 본문

Minecraft/Sprucians

Sprucians S20G #7 Apotheosis + Pedestals 위더 스켈레톤 농장

Aphros 2020. 12. 23. 11:13

최근들어 서버가 자주 터지고 있어서 슬슬 시즌 종료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7화인데 ㅋㅋ

마인크래프트의 장점이 자유도라면 단점도 자유도라고 생각합니다

뭘 해야할 지 명확하게 안 정해져있어서... 목표를 찾지 않으면 흥미를 쉽게 잃게 될 수 있죠

그래서 다음 목표는 사람들이 만들려했던 Ankh Shield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몹크러셔에는 부산물과 에센스(경험치 액체)가 나오는데

RS와 연결할 면이 하나밖에 없어서 에센스는 안 빼고 있었는데 그냥 옆 유리 부숴서 연결해줬습니다

잘 차네요

틱팀이 자꾸 알프스틸 풀셋 만들겠다 그래서 뭔가 했더니

원래 보타니아에는 테라스틸이 끝이였는데, MysticBotany 라는 모드에서

다음 티어인 알프스틸(alfsteel)을 추가했네요

근데 하나 만드는데 마나풀 2개? 나중에 해야겠습니다

앙크 방패 만들려면 남은게 비타민이라는 아이템인데, 이는 바다유적에서만 나온다고 하네요

근데 물 속에서 숨쉬는 특성이 없어서 그냥 힐마법 들고 익사하려는거 참아보려고 합니다

근데 물방울 다 사라져도 틱뎀이 안들어오네요

뭐지

계속 돌아다니는데 이런 난파선 같은것만 보입니다

하나도 발견 못 함...

가다가 이런 구조물도 발견했네요

멋있네

계속 돌아다니다가 결국 못찾았는데

하바님이 비타민 여러 개 남는다고 하나 주신다하셔서 호다닥 받으러 갔습니다

ㅋㅋ개꿀

앙크방패 재료인 Ankh Charm 부터 만들었습니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나 했더니... 모든 부정적 효과에 면역을 부여한다네요 ㄷㄷ

앙크방패는 귀찮아서 패스

다시 알프스틸로 넘어와서...

알프스틸을 만들려면 다른 판이 필요합니다

비싸진않네요; 가이아 여러 번 잡다보니 룬이 충분합니다

이런식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시험삼아 하나 해봤는데...

마나는 충분한데 진행이 안되네요;

틱팀이 해결해주겠지뭐

옆에서 앨빈이 몹타워 고친다며 뭐하고있길래

몹타워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만들어줬습니다

엑유에선 안그랬던거같은데, 엘리베이터 설치 후 블럭을 들고 우클릭하면 들고 있는 블럭 모양으로 바뀌더라고요

실제로 표지판 앞에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티나지가 않습니다

표지판 없었으면 못찾았을듯 ㄹㅇ

몹타워 잘 되나 몹들 잡아보고 있는데 특성 하나가 열렸네요

블레이즈 하트라고 상시 화염저항이 붙는다고 합니다

진짜네

Lost Trinket 너무 밸붕모든데요;

틱팀이 오버인챈(바닐라에서 정해진 인챈트 수보다 넘어가는거) 얘기를 듣고

우리도 빨리 그거 해보자고 해서 준비하려고 합니다

하바님이 이미 하고 계시길래 가서 참고하고 왔습니다

인챈방 만들려고 땅파다가 메카툴 전기가 부족해서

맨날 충전패드 위에 올라가서 충전하는건 귀찮으니 무선충전을 해보려고합니다

퀘스트 한글화라 편하네요

빠와모드의 단점은... Energizing Orb를 통한 조합이 있는데 너무 느리고 한번에 하나밖에 안된다는점...?

주변에 설치된 레이저가 뭔가 하나보네요

꾸준히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있는데...

Xerca 에 있는 요리는 왠지 모르겠지만 모드팩에서 조합을 막아뒀습니다

설사모드 수준

앨빈이 몹타워를 계속 고치고 있는데...

몹이 범람중이네요

ㅋㅋ

TTMP식 대화

그나저나 앨빈도 드디어 Ankh Charm을 만들었네요

계속 던전 돌아다니더니 결국했네 ㄷㄷ

소울바운드 얘기를 하고 있던거 같던데.. 절묘하게 말이 이상해서

박제완료

앨빈 가는 김에 저도 가봤습니다

Pedestals 모드로 경험치 수집 - 보관 - 배출이 가능하더라고요

하바님의 위더스켈 농장인데...

이건 움짤로 보는게 낫습니다

하바님이 직접 디코에 찍어서 올린 움짤입니다

스포너 한개로 어떻게 저게 가능한거지 ㅅㅂㅋㅋ

apotheosis 라는 모드에서 (정확하지않음) 스포너를 조작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걸 이용했나봅니다

밑에는 Player Damage Trap을 사용했네요

피스톤으로 조작해서 수동/자동을 정할 수 있나봅니다 ㄷㄷ

왤케똑똑함

아 그리고 End Shelf 라는 책장 만들다가 용숨이 부족해서

받았습니다

도움만 받긴 그러니 Insight 인챈트를 불리고 나서 다시 드리기로

물론 제몫도 챙길거지만요

Insight 인챈트는 투구에 붙이는걸로, 획득하는 경험치량이 늘어납니다

인챈방 옆에 마나만드는 곳이 있는데, 틱팀에 케이크 자동설치 하려고 RFTools의 빌더로 영역보고있네요

근데 엑스레이되는 ㅈ망겜 ㅋㅋ

최대 6까지 붙일 수 있나봅니다

인챈트북으로 합치는게 젤 낫긴 한데... 인챈트북으로는 안 합쳐지고 투구에 인챈된건 합쳐지길래..

종결인챈 완료

빚을 갚으러 갔습니다

Insight 인챈트 4 2개에서 6 4개로 드렸습니다

오 옆에는 케이크 자동설치가 끝났네요 ㄷㄷ

이제 우리도 마나부자

인챈트 하다보니 레벨딸려서 집 옆 몹타워에서 몹 좀 잡다가 새 특성을 얻었네요

Magneto 라고 하는데.. 이 특성을 장착한 상태에서 맨손으로 허공에 우클릭하면 주변 아이템과 경험치가 모인답니다

개꿀인데?

앨빈이 RFTools 해본다고 이것저것 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인가봅니다

근데 뭘 나타내는거지

경험치 받으러 하바님집에 다시 들렀습니다

인챈트 하는곳 만드는김에 경험치 수급도 중요하니 하바님처럼 몹농장을 만들려고 했습니다

우선 원하는 스포너를 만들려면 아무 스포너에다가 스폰알을 우클릭하면 그 스폰알의 몬스터가 스포너에 저장되는데,

저도 위더스켈 스포너를 만들고 싶어서 지옥유적을 찾으러 왔습니다

저번에 발견해둔 큰 지옥유적이 가장 나아서

열심히 땅파서 가고 있습니다

힘든 사투 끝에 결국 얻었네요

아 스폰알은 Capture 인챈트가 있는 칼로 죽이면 낮은 확률로 나옵니다

저는 인챈트 불리는 노가다해서 Capture 6이 있었는데... 그래도 확률은 낮네요

간 김에 가스트 스폰알도 얻고 싶었는데 못 얻었네요...

Looting(약탈)과 Capture가 호환 될까해서 인챈을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루팅 인챈트하면 캡쳐 인챈트의 스폰알 나오는 확률도 늘어날까해서.. 근데 안될듯)

정제옵시칼이 데미지가 제일 세서 인챈트 칼이 필요할땐 이거씁니다

테라스틸 블레이드도 있는데 지금 그건 조합법 오류때문에 만들어도 괭이가 튀어나와서...

오 가스트 2마리 ㅋㅋ

근데 결국 가스트 스폰알은 못얻었습니다

루팅과 캡쳐 인챈은 독립적으로 작용하나보네요

하여튼 위더스켈 스폰알을 얻었으니

집에 넘쳐나는 좀비 스포너에 우클릭해주면

이렇게 위더스켈레톤 스포너로 바뀝니다

JEI를 보니 스포너에 재료를 우클릭하면 여러가지를 바꿀 수 있더군요

하바님이 쓰시던 Player Damage Trap도 만들었습니다

특성이 워낙 사기다보니... 어떤 분은 특성매크로 돌리고있고...

틱팀은 갑자기 행16 네더라이트 곡괭이 만들자는데 왜냐고 하니 "할 수 있으니까"

?;

위더스켈 몹농장 앞에 무슨 유리를 둘까 고민하다가 보타니아의 마나유리 얘기를 하고 있었는데

틱팀이 극구반대중

알고보니 진짜 매크로 ㅋㅋ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비교기를 스포너에 우클릭하면 레드스톤 신호로 스포너를 제어할 수 있더라고요

레드스톤 회로가 보이면 외관에 심히 안좋으니 잘 가려서 배치하고 있습니다

하바님이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서 찾아왔는데

사실 거의 똑같이 만드는중이라 ㅋㅋ

알고보니 하바님것도 책조님 몹농장 베껴서 만드신거라고 합니다

베낀걸 베끼는....

갑자기 돌님오셔서 이상한얘기 하고갔네요

예전엔 스프에 하늘님도 계셨는데 제가 없던 동안 탈주했다고 합니다

옆은... 5배 정제시설을 증축했네요 ㄷㄷ

5배정도면 매우 복잡한데 ㅋㅋ

항상 느끼는건데.. 틱팀이랑 길드하면 테크가 진짜 편합니다

알아서 다해주거든요 ㅋㅋ

모르는것도 항상 잘 찾아보고 잘 하기 때문에... 대단하다.. 틱팀!!

너무 빠르진 않게 적당히 옵션을 달았습니다

잘되는듯 하네요

그동안 계속 하바님의 실터인챈 달린 곡괭이를 빌려쓰고 있었는데..

그것도 좀 죄송하고 귀찮기도 하니 미루고 있던 실터 유닛을 만들었습니다

메카툴에 달면 되죠

대략적인 위더 스켈레톤 몹농장의 모습입니다

아까 위에서 하바님이 Pedestals 모드로 경험치를 관리하셨는데

저도 이 모드로 경험치를 저장하고 관리해볼까 합니다

완전히 베끼네 ㅋㅋ

모드 대강 가르쳐준다고 하셔서 왔습니다

왤케 친절함

(대충 경험치 수집/저장/배출/연결까지 배우는 모습)

배웠으니 저도 해봐야죠

각 Pedestal, 즉 받침대에는 업그레이드를 달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 별로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건 주변 경험치를 빨아들이고, 플레이어 경험치도 옆에 있으면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받침대 업그레이드에는 인챈도 할 수 있네요

업그레이드마다 다르지만 보통 속도, 용량이 있습니다

우선 대충 설치해둔 인챈트 테이블에서 인챈해줬습니다

Pedestals 에 업그레이드들 달고 시험해봤습니다

경험치 탱크에 레벨이 차는걸 보니.. 잘 되는거 같네요

수동으로는 이렇게 피스톤으로 플레이어 데미지 트랩을 옆으로 치워놓고

칼로 잡으면 됩니다

이상한 특성이 새로 생겼네요

뭔진모름

아마 저때가 새벽이라 만들고 자고 나서 다시 들어왔는데

틱팀과 앨빈이 반겨주네요

흑흑

하바님만큼 빠르게 스폰되도록 만든건 아닌데... 수동으로 잡을 때 스폰되는 양이 미쳤네요 ㅋㅋ

호퍼혹보단 진공호퍼가 더 빠른거같아서 진공호퍼+드로워를 두었습니다

잘되네요

오른쪽에 위쪽 레버는 스포너 on/off, 아래쪽 레버는 자동 on/off 입니다

경험치를 주변에서 빨아들인 후 탱크로 옮기고, 옆에 있는 드로퍼 업그레이드로 경험치를 빼낼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완성이네요 ㅋㅋ

다시 인챈장을 만들기 위해 책장을 만들고 있었는데

하바님이 인챈트 테이블의 영향 외에도 책장을 마구잡이로 설치해서 남는다고 합니다

ㅋㅋㅋ 또 도움받는거 같지만 하여튼 ㄳ

갑자기 슈퍼노바님이 오셔서 동접을 물어보시곤 아깝다 이러시는데...

혼자만의 MRS vs Sprucians 내기였네요

저분이 MRS 관리자라고 들었는데... 전엔 꽤 유명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거기도 망섭..

End Shelf 만들다가 용숨모자라서 엔더 와서 엔더드래곤이나 소환했습니다

주 목적인 용숨 채취 완료

메카툴 32딜에 테라스틸 활로 쉽게 잡았습니다

Qunata 를 올려주는게 좀 흠이지만 그래도 이게 젤 효율이 좋습니다

Eterna / Quanta / Arcana 를 설명하긴 귀찮으니 패스

잊고있었던 소저너벨트 업글버전도 만들었습니다

몹농장 편리하네요 ㅋㅋ 인사이트 인챈트 덕분에 렙도 빨리 오르고

대강 인챈장을 만들어보고 테라스틸 활 인챈을 해보려고 합니다

Eterna는 할 수 있는 최대인 40으로, Quanta는 0으로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근데 여러가지 인챈트를 해보고 있긴 한데...

별로 뭐.. 좋진 않네요

앨빈 몹농장 구경왔다가 안으로 들어갔는데

앤젤링 (있지만) 안쓰고 젯팩쓰느라 컨트롤 실수했는지 계속해서 Trap으로 쳐박히는 모습입니다

집에 랙이 너무 걸려서 농장 몇 개를 먼 지역에다 보내고 아이템과 전기 등만 무선으로 집으로 보내려고 한답니다

틱팀이 하고 있는데...

아직은 초기라 그런지 괴상한 느낌

근데 베드락이 너무 깔끔한 평지로 되어있길래 뭔가 했더니

RFTools 빌더로 밀어버렸답니다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RFTools도 역시 씹사기모드;;

나름 최종컨텐츠인 인피니티 스토리지 만들자고 그러길래 봤더니

아니 ㅋㅋ 요구하는 자원 수준이 남다르네요

원래 있던 몹농장에 거미눈깔 얻으러 들어갔는데

벡터판 때문에 거미들과 요리저리 섞이면서... 화면도 이상해졌네요;

보통 마크에서 매크로 돌리려면 컴퓨터 한 대를 희생해야 하는데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매크로가 돌아가게끔 할 순 없는지 찾아봤습니다

특성엔 좋은게 많으니... 몹농장도 만든 김에 돌려볼까 해서요

오토핫키라는 프로그램이 있긴 한데... 써보긴 했는데 마크가 다른 창으로 가버리면 Esc 누를때처럼 설정창이 떠버려서

포기했습니다

틱팀도 와서 몹농장 체험중

매크로 돌려놓고 갔더니...

특성이 이만큼

쓸만한건 이겁니다

Dragon Breath 라는 마스터급 특성인데 어떤걸 캐든 구워진 아이템이 나오죠

이 특성을 낀 후에 광석을 행운 16 곡괭이로 캐면 광물이 행운 16이 적용된채로 나올까 했는데

그렇겐 안되네요

아쉽다

뭐 다이아는 행운16 적용 잘 됩니다

다이아 광석은 용숨 특성 (오토스멜트) 끼든 안끼든 행운 적용이 잘 되네요

뭐지

집 위에 앨빈이 핵융합로 돌리고 있다길래 구경갔습니다

그나저나 Pedestals 모드에는 블럭을 부술 수 있는 업그레이드가 있다는데

여기에 인챈트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행운을...

?

행운 16 ON

일단 해볼까해서 만들었습니다

음... 안되네요?

알고보니 받침대 업그레이드에 오버인챈이 붙어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6 이상 인챈 붙어있으면 업그레이드 기능 자체가 안되는거 같던데...

받침대 위에 행운 16 곡괭이를 올려놓고 아랫부분에 광석을 두면 캐집니다

행운16 효과가 적용되어서 5개 캤는데 64개 나왔네요 ㅋㅋㅋ

행운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다해서 찾아보러 갔더니 알아는 냈다고 하지만 알려주지 않는 모습입니다

이후에 알려주긴 했는데... 복잡해서 생략

받침대 모드랑 행운 16 이용해서 5배 정제 이상 할 수 있을거같아서 같이 고민해보는데...

문제는 곡괭이 내구도입니다

근데... 받침대에 트랜스포터가 연결이 되네요...?

심지어 받침대 위에 올라가있는 곡괭이를 빼낼 수도 있습니다

잘하면 5배 정제 이상 가능하겠네요

근데 사실 귀찮아서 내구도 무한 곡괭이가 던전돌면 나온다고 해서 그걸 얻고자 하는데...

보타니아 Loonium으로 나올까해서 시도는 해보는걸로...

뭔가 몹이 나오긴 하는데... 좋은 템은 안주네요

안되는걸로

다음은 엑스레이 통해서 던전 찾는건데..

중간에 서버가 터져서 나중으로 미뤘습니다

자꾸 TTMP 때문에 서버가 터졌다고 그랬는데...

알고보니 범인은 따로 있었습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맨날 욕먹는 TTMP... 불쌍하다 !!


저 사건 이후로 서버를 들어간 적이 없어서... 일단 7화 끝

근데 이미 했다네요 받침대를 이용한 8배정제

Comments